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위야 물렀거라! 겨울 스포츠 나가신다!
 주말과 휴일, 가족들과 함께 등산과 골프,  눈썰매, 스키, 보드, 온천휴식이 기다리는 에덴밸리로!!
 양산 에덴밸리스키장은 개장기념으로 오는 23일부터 크리스마스 경품 대축제를 비롯  30일 야구왕 이대호 선수 팬 사인회, 새해 불꽃대축제,  해맞이 행사, 폭소코메디 연극 '바라바라'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잇따라 펼칠 예정이다.
 영남권역 유일의 동절기 종합 스포츠 메카로 불리는 경남 양산 에덴밸리 리조트 스키장이 제철을 맞아 스키어들이 연일 북새통을 이루며 겨울 특수를 누리고있다.
 양산시 어곡동 신불산 정상부에 위치한 에덴밸리 스키장은 초보 스키어들의 천국으로 주말마다 영남 알프스로 불리는 가지산 간월산 영취산을 휘돌아 신불산 정상부를 찾는 주말 등산객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최근 개장한 에덴밸리 스키장은 가족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그야말로 겨울의 낙원 그 자체로 방문객을 맞고있다. 에덴밸리리조트는 주말 등산객들의 안전하고 포근한 휴식처 이기도 하며 휴일 온천욕을 즐기려는 인파와 연말 연시 각종 회식과 연찬회 등의 모임 장소로 각광을 받고있다.
 스키장에는 초보는 물론 중급 스키어들의 경연장으로써 넓은 설원과 18홀 골프장이 곁들여 있어 겨울 스포츠 메카로 손색이 없다.

# 리조트
한마디로 국내 최남단 스키장이다. 우리나라를 동서로 가르는 태백산맥의 끝자락. 영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가지산 천성산, 신불산 줄기 끝에 세워진 스키장이 바로  에덴밸리 스키장이다.
 총 면적 74만평에 골프장이 30만평 그리고 스키장이 33만평 부지 안에 총 7면의 코스와 온천지대에 세워진 255실의 화이트 팰리스 콘도미니엄이 고즈넉하게 들어서 있다.  신불산 1,200m고지에 위치한 스키장은  슬로프 총 연장거리 6km에 최장거리 1.5km. 시간당 약 1만6,000여 명을 수송하게 될 최신형 POMA 초고속 리프트가 기다림 없는 스킹을 약속하며, 고객들의 만족을 극대화 시켜주고 있다.
 1년 내내 휴장하지 않는 골프 코스와 맞물려 스키와 골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리조트가 될 전망이다.
 내년도 하반기 경엔 빌라형과 별장형 콘도 178실이 들어서며 이외에도 승마장과 MTB 코스, 워터파크 등의 각종 부대시설이 갖춰지면서 영남 최고의 3세대 4계절 레저복합리조트로 우뚝 설 전망이다. 
 기온이 높은 남쪽 지방의 악조건이라지만 해발 800m에 위치한 에덴밸리는 12월에서 2월까지의 평균 기온이 영하 5도를 유지하고 있는 천혜의 요새다. 더욱이 베이스 전면이 정북향으로 나 있어 하루 종일 해가 들지 않는 최적의 조건을 형성하고 있다. 한번 제설한 눈의 보전성이 높아 좋은 설질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험하지 않고 완만한 지형을 형성하고 있는 산세가 안전한 슬로프 구성을 최적의 조건으로 만들고 있다. 슬로프 경사도도 15도에서 40도 정도의 다양한 슬로프를 형성하고 있다.
 접근성도 용이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영남의 타 지역으로부터는 40분에서 1시간 정도면 도달할 수 있고, 김해 공항과도 30분 남짓 떨어진 거리라 서울과 경기 지방에서도 항공을 이용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 첨단 시설 갖춘 선진형 스키장
에덴밸리의 가장 큰 자랑거리 중에 하나는 다운타임을 줄인 POMA사 제작의 친환경 리프트다. 고속 분리형으로 제작된 6인승 리프트가 3기가 설치되어 있고 시간당 약16,000명 수송이 가능하다. 기다리지 않고 리프트를 탑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이곳의 또 다른 자랑이다.
 제설기로는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미국 SMI사에서 수퍼위저드 제설장비를 도입했다. 다른 스키장에서 1주일간 제설해야하는 눈을 40시간에 끝낼 수 있는 수퍼 장비다.  슬로프는 초 중 급을 대상으로 개발된 콜로라도형. 코스는 크게 총 7면으로 나뉘어져 있다.
 정상 어느 곳에서 출발을 하던 베이스 한 곳으로 모일 수 있게 설계되어진 분지형 코스를 형성하고 있다. 모든 슬로프가 완만한 폴라인을 그리고 있어 온 가족형의 안전한 스킹을 보장한다. 에덴밸리가 위치한 해발 800m의 천혜의 자연조건은 겨울평균기온이 영하 8도, 지하수가 풍부하고 습도 역시 60% 이하일 때가 많아 인공제설을 하는데 안성맞춤이다.
 
# 아늑한 휴식 공간 화이트팰리스

슬로프 정면 우측 전망 좋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화이트팰리스 콘도는 디럭스형(16평)과 패밀리형(23평) 등 2개의 형태로 나뉘어져 있다.
 16평의 디럭스형 콘도는 실내 전면을 최고급 목재 강화마루로 시공해 깔끔하면서도 럭셔리함을 함께 추구했다. 특히 객실 내에 지하 300m에서 올라오는 천연암반수를 공급해 건강과 활력을 위한 공간으로 꾸몄다.
 23평의 패밀리형 콘도는 리빙 룸, 키친, 베드룸으로 나뉘어져 있다. 리빙 룸에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가죽 소파와 스툴이 마련되어 있고, 42인치 LCD TV와 최고의 음향 시설을 갖춘 DVD 홈시어터가 설치돼 있어 영화감상에도 안성맞춤이다.
 화이트팰리스 리조트는 콘도 외에 최고의 럭셔리 공간인 펜트하우스도 마련해놓고 있다. 32평형과 46평형 두 공간으로 마련된 펜트하우스는 화이트팰리스 리조트의 또 하나의 명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펜트하우스는 최고의 품격을 지켜주고자 실내 내부를 고품격 인테리어로 편안함과 함께 격조 높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특히 각 룸마다 회원의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존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독립 공간으로의 개념을 도입하고 있다.
 중앙 냉난방의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각 룸마다 회원이 직접 조작이 가능한 개별식 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했고, 사계절 내내 새로운 모습의 대자연이 한눈에 펼쳐져 보이는 최고의 전망을 만끽할 수 있다.
 
# 푸른 그린으로의 초대 골프
에덴밸리 컨트리클럽은 해발 700m 고지에 총 30만평에 펼쳐져 있는데 라운딩을 하며 주변 산세를 그대로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미국 최고 권의의 골프코스 설계가인 게리로저 베어드가 독특하고 아름다운 계곡형 분지의 매력을 제대로 살려 직접 완성한 명품 코스로 명실상부한 챔피언쉽 코스로 공인받은 곳이다. 다이나믹하며 역동적이고 정교하여 전략적인 샷이 가능하도록 레이아웃 되었다. 봄에는 알록달록 봄꽃이 만발하고 가을이면 온 산을 붉게 물들이는 단풍이 보여주는 자연의
절경을 벗삼아 라운딩하는 재미는 그 어떤 것에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
 
#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도 풍성
화이트 팰리스 콘도미니엄 안과 스키하우스에는 다양한 음식점과 스낵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화이트 팰리스 안엔 한식, 양식, 퓨전요리로부터 스낵코너까지 중후함을 잃지 않는 레스토랑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각종 모임이나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는 대소형의 연회장도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편의점과 스키전문점, 노래방, 단란주점, PC방 등 각종 편의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하루 종일 이곳에서 지내도 지루하지 않도록 고객들의 에프터 스킹을 돕고 있다.
 
# 울산에서 50분이면 도착
경부고속도로 확장과 양산IC 이전 그리고 신설진입도로의 건설로 에덴밸리 리조트로 가는 길이 훨씬 더 가까워졌다. 양산 IC에서 10분, 부산으로부터는 불과 20~30분대, 울산에선 5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그외 즐길거리]
산악자전거
다양하고 아름다운 코스를 자랑하는 산악자전거는 영남알프스의 굽이굽이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MTB의 코스별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승마장(하절기 이용)
영남 알프스의 천혜의 경관 속에 펼쳐지는 여유로운 승마장으로 바람을 가르며 질주하는 쾌감과 함께 고객들이 이전에 느껴보지 못한 또 다른 스포츠의 매력을 체험 할 수 있다.

연수시설
에덴밸리만의 수준높은 연회와 세미나를 제공해 준다. 고품격 콘도 화이트 팰리스에 자리한 연수시설은 세미나, 기업체연수, 학회 등 비즈니스는 물론 특별한 연회와 모임들이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최고의 시설과 최상의 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최고의 휴양까지 겸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만족을 느낄 수 있다.

드라이빙레인지
최상의 프로골퍼들로 강사진이 구성된 비거리 300야드 골프연습장엔 최첨단 시설과 골프아카데미 등으로 짧은 시간에 골프실력을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다. 타석별로 자동 볼 배급기와 냉·난방 시설을 완비함으로써 사계절 내내 날씨와 관계없이 연습할 수 있는 이다.

온천수
에덴밸리는 스키장 내 콘도공사도중 지하 1030m 온천수맥에서 39°C의 우수한 온천수가 분출되어 사우나 객실 뿐만 아니라 워터파크 수영장에도 공급, 고객들이 에덴밸리 리조트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