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문화예술회관 및 달동문화공원 일원이 제49회 처용문화제를 찾은 많은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한글날과 주말 황금 연휴를 맞아 울산 곳곳은 다양한 축제를 즐기려는 시민들로 북적였다.
남구 울산문화예술회관과 달동문화공원 일대에선 8일~11일 '제49회 처용문화제'가 열려 월드뮤직페스티벌과 각종 처용 콘텐츠가 관객들의 발길을 붙들었다.
노사가 함께하는 '제27회 울산산업문화축제'도 같은 기간 남구 상공회의소, 울산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울산대공원 남문광장 등에서 펼쳐졌다. 근로자 가요제, 산업체 대항 스크린 골프, 탁구 대회 등이 마련돼 참가자들이 실력과 끼를 뽐냈다.
이 기간 중구 원도심에선 '제4회 한글문화예술제'가 열려 외솔 최현배의 한글사랑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였다. 이문열, 성석제 등 국내 문단의 대표 작가들도 참여해 시민들과 대화시간을 가졌다.
9일~11일 울주군 두동면에선 '봉계한우불고기축제'가 열려 많은 관람객이 찾았다. 올해는 봉계 꽃단지에서 노란 코스모스도 선보여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이 불고기도 먹고 꽃구경도 하며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편집자

 

▲ 2015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개장식이 지난 9일 봉계한우불고기특구에서 열린 가운데 한진규 울주부군수 등 참석 내빈들이 개막을 축하하는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 제27회 울산산업문화축제가 8일부터 11일까지 울산상공회의소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축제에 참가한 김기현 시장, 박영철 시의장, 전영도 상공회의소 회장, 김복만 교육감이 산업축제 전시를 둘러보고 있다.

▲ 제27회 울산산업문화축제가 열린 울산상공회의소 7층 대강당에서 근로자 가요제가 펼쳐진 가운데 참가자가 관객들의 흥을 돋우고 있다.

▲ 10일 행사장을 찾은 많은 시민들이 처용 길놀이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중구 외솔기념관을 찾은 시민들이 한글타요버스를 타기 위해 길게 줄서 있다.

▲ 2015 한글문화예술제가 열린 9일 중구 외솔기념관에서 외솔 최현배 선생 탄생 121돌 기념 '한글아 놀자! 121명과 함께하는 도미노 쌓기'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이 '한글문화 중심도시 울산'이 적힌 문구 도미노 만들기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