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주변을 조금만 둘러보아도 인스턴트 음식이나 패스트 푸드로 끼니를 챙기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이는 바쁜 현대인들의 삶이 그들의 끼니조차 여유롭게 먹지 못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처럼 인스턴트 음식이나 패스트 푸드를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그에 따른 건강 문제도 증가해, 많은 문제가 되고 있다.
 먼저 인스턴트와 패스트 푸드에 대해 살펴보자면, 우리가 흔히 아는 햄버거나 감자튀김, 라면 등이 바로 그 예시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즉석해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지만 반대로 건강에는 크나큰 해를 끼친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이들은 우리들의 몸에 어떠한 악영향을 끼칠까? 이에 가장 큰 이유로 비만을 들 수 있다.
 인스턴트나 패스트 푸드 같은 음식들은 지방 함량이 다른 음식들에 비해 월등히 높기 때문에 쉽사리 비만을 야기하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하지만 이처럼 지방 함량이 높은 것에 반해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이나 무기질은 아주 적어 영양의 불균형을 가져온다.
 또한 이런 식품에는 많은 소금이 사용되기 때문에 우리 몸에 칼슘을 소모시키고 뼈를 약하게 만든다.
 이외에도 환경 호르몬과 음식에 첨가되는 식품첨가물 등 역시 마찬가지로 우리 몸에 많은 악영향을 끼친다.


 이처럼 인스턴드와 패스트 푸드는 건강으로 놓고 보자면 우리 몸에 어느 하나 도움이 되지 못하는 식품이다.
 하지만 우리들은 충분히 몸에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그 유혹에서 벗어나질 못한다.
 물론 이들을 먹으면서 시간을 절약하고 입 안을 즐겁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그 잠깐의 게으름이, 그 잠깐의 행복이 우리의 건강을 갉아먹고 죽음에 이르게 한다는 사실을 우리는 항상 자각하고 있어야 한다.
 아무리 바쁜 현대 사회라고 하지만 가족끼리 온대모여 이런 음식보다 따뜻한 밥상으로 배를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