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을 지내고 학교에 오면 쌍꺼풀 수술을 하고 온 친구들이 많이 있다.
 쌍꺼풀 수술을 하고 온 친구들의 눈을 보면 눈이 커지고 더 또렷해져 보인다.

 그로 인해 다른 친구들도 자극을 받아 다음 방학 때 쌍꺼풀 수술을 하는 친구들이 더러 있었다.
 요즘 10대들이 미용에 관심이 많고 자신을 꾸미고 싶어 할 나이라는 것은 모두 다 아는 사실이다.
 또 10대들은 대중매체를 통해 나오는 연예인들의 예쁜 외모와 몸매를 보고 많은 자극을 받아 더 예뻐지고 싶어 한다.

 하지만 이런 과도한 자극은 청소년 성형이라는 결과를 낳는다.
 청소년은 한창 자랄 나이이고 아직까지 몸과 마음이 성숙하지 못한 나이다.
 그러나 10대들은 또래 아이들이나 예쁜 연예인들의 외모와 비교하며 실망하고, 그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져 성형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청소년기의 성형은 많은 부작용을 낳는다.
 청소년기는 아직 덜 성숙한 시기이며 성장이 멈추지 않았기 때문에 청소년기에 성형 수술 부위의 변형이 올 가능성이 높다.

 아울러 청소년기에 아직 가치관이 성립되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을 하게 되는데, 이런 섣부른 판단은 성형 직후의 외모에는 만족 할지 몰라도 성인이 된 후의 모습에 만족하지 못하고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성형 수술은 가능하면 가치관 형성이 거의 완성되고 몸과 마음이 성숙한 성인 때 하는 것이 좋겠다.
 자신을 꾸밀 수 있는 것은 좋은 것이다.
 하지만 청소년기의 성형은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외면적인 부분만이 아닌 내면적인 부분도 가꿨으면 한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