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자(莊子)에 나오는 말로 '참된 변론(辯論)은 말로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울산신문이 번지르르한 말보다는 훌륭한 기사로, 그 내용을 실천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해 달라는 뜻이 담겼다.
 휘호를 쓴 수산 이종균(58)서예가·울산서예협회장은 "아무리 좋은 말과 훌륭한 기사라도 실천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별 의미가 없을 것"이라며 "울산신문이 좋은 보도와 반향으로 시민들이 믿고 읽을 수 있는 정론지가 되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균 서예가는?


수산은 울산을 대표하는 명필 중 한 사람이다. 그는 틀에 박힌 서예보다는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개척한 서예가로 더 평가받는다.
 1992년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실험적인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9회의 개인전을 가졌다. 울산에선 처음으로 재즈, 무용, 연극, 음악 등 타 장르를 가미한 퍼포먼스 전시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2002년 서울 예술의전당 롤블라인드 전, 울산서협 깃발전, 지역 정체성을 담은 서체개발까지 늘 새로운 행보를 보여주는 작가다.
 이밖에 제4회 외국어 서예전(덕원갤러리), 동아시아 필묵정신전(예술의전당 서예관),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특별전, 한국서예뉴밀레니엄전 등에 참가했고 대한민국서예대전 초대작가, 울산·부산·경남서예대전 초대작가, 심사 운영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서예협회 이사로 현재 수산서예연구실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