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북구 울산스포츠과학 중·고등학교에서 열린 '울산학교체육진흥지원센터 개소식'에서 김복만 시교육감, 이성룡 시의회 부의장, 김헌득 시체육회 상근부회장, 본사 조희태 대표이사 등 참석자들이 현판 제막 후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윤서기자 usnys@

학생 체력 증진과 스포츠 활동 활성화를 위한 울산학교체육진흥지원센터가 9일 울산 북구 울산스포츠과학고등학교에 문을 열었다. 이 센터는 학교체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활성화하고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역할을 맡았다.

 체육 담당 장학사와 행정 인력이 배치돼 갖가지 체육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체육전담 인력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구·연수, 학교운동부 육성 시스템의 선진화 등을 담당한다.

 센터의 각종 사업에는 울산시와 시체육회, 각 종목 협회와 체육연구기관이 함께해 학교체육이 생활체육과 평생체육으로 연계되도록 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복만 교육감, 이성룡 시의회 부의장, 김헌득 시체육회 상근부회장 등이 참석해 센터의 성공을 기원했다.

 시교육청은 "울산학교체육진흥지원센터는 전국 교육청 중에서 가장 먼저 문을 열었다"라며 "대학·체육회 등과 연계해 학생 성장에 알맞는 학교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재현기자 uspark@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