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울산시장이 탄핵 인용을 압박하는 야당에 대해 강도높은 비판을 하고 나섰다.

 김 시장은 9일 헌법재판소의 탄핵 절차와 관해 "일부 야권의 헌재에 대한 탄핵 가결 협박은 헌법위반으로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시장은 이날 "야 3당이 헌법재판소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시한까지 못 박으며 인용하라고 압박하는 행위는 삼권분립의 헌법적 가치를 훼손하는 또 다른 형태의 헌정파괴 행위"라며 이 같이 주장했다.

 김 시장은 "야권은 국회의 탄핵소추의결 이후 국가의 안위나 민생안정은 안중에도 없이 하나같이 신발끈을 동여매고 '대권병'에 눈이 멀어 전국을 누볐다"며 "그들은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조기에 정상화해 국민을 편안하게 하는 데는 관심이 없고 첫째도 대권, 둘째도 대권하면서 '대권 찬가'를 부르는데 골몰했다"고 비난했다.

 김 시장은 이어서 "그러던 이들이 이제는 자기들이 꿈꾸던 '대권 로드맵'에 차질을 우려해 정상적인 탄핵심판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헌재를 협박하는 것이야말로 헌법을 위반하는 행태이며 야권은 이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해야 한다"며 "헌법재판소는 야권의 협박에 흔들림 없이 헌법질서와 법원칙에 입각해 엄정한 재판절차를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김 시장은 "여야 정치권은 헌재의 재판결과에 승복할 것을 명확히 약속하고 당면한 일자리와 복지 등 민생과 외교, 안보 문제 해결에 전념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잠출기자 uskjc@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