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박맹우 의원(한국자유당·울산 남구을·사진)은 13일 "울산 송정역 ITX(도시간급행열차) 노선 신설과 송정역 증축 및 역세권 개발 계획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박 의원은 2017년 첫 국토위 전체회의에 참석해 국토교통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새만금개발청 및 산하 공공기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았다.

 먼저 울산 송정역 ITX 노선 신설과 관련헤, 박 의원은 "대규모 재정 투입 없이 운영시스템 변경만으로도 중부내륙권과 새로운 이동수단을 창출해 교통이용 편의 및 접근성을 제고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노선 신설을 통해 울산 동부지역의 새로운 성장 거점을 마련하고, 지역 균형발전과 강동권 중심의 관광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울산 송정역 ITX 노선이 필요하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박 의원은 "송정역 증축 및 역세권 개발 계획과 관련해 송정역에서 직선거리 10㎞내 약 45만 인구가 거주하고 있어 향후 이용수요가 충분하다"며 "특히 주변지역 개발제한구역이 있어 개발용지 확보가 용이하고, 역세권개발을 통해 주변지역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의원은 새누리당이 '자유한국당'으로 당명을 개정한데 대해 "이제 새로운 당명 아래 자유한국당은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됐다. 보수의 힘으로 국민을 위해 쉼 없이 일하고, 대한민국의 가치를 확고하게 지키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는 국민의 힘, 자유한국당이 될 것"이라고 했다.  서울=조영재 기자 uscy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