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하우시스가 자동차 경령화 부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슬로바키아 자동차부품 회사 지분을 인수했다.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슬로바키아 자동차부품 회사 지분을 인수하고, 자동차 경령화 부품 경쟁력을 강화에 나섰다.
 LG하우시스는 17일 공시를 통해 슬로바키아 탄소섬유 자동차 경량화부품 기업인 c2i의 지분 50.1% 인수금액은 486억원이라고 발표했다. LG하우시스의 총 자기자본 8,775억8,801만원의 5.54%에 해당한다. 취득예정일은 내달 28일.
 c2i는 자동차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경량화 소재로 각광받는 탄소섬유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로 BMW, 포르쉐 등 유럽의 주요 완성차와 항공기 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LG하우시스 이번 인수로 경량화부품 사업의 유럽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LG하우시스는 현재 국내 울산공장에서 강철소재 대비 무게를 30% 가량 줄일 수 있는 LFT 및 CFT 소재 언더커버, 시트백 프레임, 범퍼빔 등의 경량화부품을 생산해 국내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미국에는 4,000만달러를 투자해 2016년 조지아주에 LG하우시스 자동차 원단 공장을 설립했다. 북미지역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GM, 크라이슬러 등 완성차 업체로 공급하고 있다.
 중국 텐젠에서도 2011년부터 연평균 600만㎡ 규모의 자동차 원단을 생산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LG하우시스의 우수한 R&D 및 해외사업 역량과 c2i의 뛰어난 탄소섬유 기술간 시너지로 글로벌 자동차 경량화 부품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