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UNIST가 창업을 꿈꾸는 70여명의 학생에게 기업가정신을 불어넣고, 창업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한 '2017 UNIST Entrepreneurship Boot Camp'를 지난 22~24일까지 개최했다.

UNIST(총장 정무영)가 창업을 꿈꾸는 학생에게 기업가정신을 불어넣고, 창업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한 '2017 UNIST Entrepreneurship Boot Camp'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창업을 꿈꾸는 학생에게 기업가정신 특강과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사업화를 위한 멘토링 등 맞춤형 창업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70여명의 학생들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사업화하는 창업 전주기를 경험했다.

 올해로 2회 차인 이번 캠프는 기술창업교육센터(센터장 강광욱)와 창업진흥센터(센터장 배성철)가 주관했다.
 UNIST는 교내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청년 창업가를 집중 육성 중이다.

 기술창업교육센터장인 강광욱 교수(경영학부)는 "최근 지역경제의 침체에 따라 창업 활성화가 위기 극복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성공적인 창업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