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 '아이오닉 플러그인'을 출시했다. 이로써 친환경차 전용모델인 아이오닉은 하이브리드, 전기차, 플러그인하이브리드의 풀 라인업을 갖췄다.
 현대차는 27일 경기도 고양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아이오닉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아이오닉 풀 라인업 완성과 친환경차 비전·마케팅 전략을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1월 아이오닉 첫 모델로 하이브리드를 선보인 후, 3월 전기차를 출시한 데 이어 이날 아이오닉 플러그인을 출시했다.

 아이오닉 플러그인은 최고출력 105ps, 최대 토크 15.0kg·m의 신형 카파 1.6GDi 엔진과 최고 출력 60.5ps(44.5kW 환산 시), 최대 토크 17.3kgf·m의 고효율 영구자석형 모터 시스템이 적용돼 최고 합산출력 141ps, 최대 합산토크 27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연비도 동급 국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고 수준인 휘발유 기준 20.5km/ℓ, 전기 기준 5.5km/kWh를 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이오닉 플러그인은 고효율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전기만으로 최대 46km 주행이 가능하다.

 또 하이브리드 모드를 포함해 총 900km이상 주행가능하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가격은(세제 혜택 적용 후 기준) 2197만∼2590만 원으로 기존 모델 가격 대비 98만 원에서 최고 165만 원까지 인하됐다.
 현대차 측은 "아이오닉 플러그인의 출시로 현대차의 친환경 전용 플랫폼이 마침내 완성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아이오닉을 통해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지능형 안전기술 등의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미영기자 myidaho@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