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법무부 법사랑위원 울산지역연합회는 7일 울산지방검찰청 대강당에서 2017년 정기총회 및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한 가운데 한찬식 검사장이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윤서기자 usnys@

법무부 법사랑위원 울산지역연합회(연합회장 전영도)는 7일 오후 울산지검 대강당에서 정기총회와 신규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에는 울산지검 한찬식 검사장, 최성남 차장검사, 각 부장검사, 전담검사 등 검찰간부와 유관기관장, 법사랑 위원 등 100명이 참석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작년 사업을 결산한 뒤 올해 예산안 심의와 사업계획 설명이 진행됐다. 이어진 신규 위원 위촉식에선 조용수씨 등 41명에게 위촉장이 전달됐다.

 이 자리에선 또 유공 위원 5명이 검사장상을 수상했으며, 연합회장상 13명에 대한 표창 수여와 감사장이 전달했다.

 한찬식 검사장은 격려사에서 "법사랑 위원 여러분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범죄예방활동을 활발히 수행함과 아울러 소외된 이웃에도 많은 관심을 쏟아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법사랑 울산지역연합회는 기소유예 청소년 선도를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인 푸른교실 활동을 비롯해 찾아가는 법강의, 아동 성폭력 예방 인형극 순회공연, 산업안전홍보 캠페인, 다문화가족 연계사업 등 범죄 없는 밝고 따듯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범죄예방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