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상공회의소 전영도 회장은 14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임환수 국세청장 초청 정책간담회'에서 세무조사 시기 조정 사유 확대 및 법인세 신고 납부 기한 연장 등을 요청했다.

울산상공회의소 전영도 회장은 14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임환수 국세청장 초청 정책간담회'에서 세무조사 시기 조정 사유 확대 및 법인세 신고 납부 기한 연장 등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전영도 회장을 비롯한 대한상의 회장단은 어려운 시기지만 기업들이 경영활동에 매진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국가재정과 경제활력에 기여하는 것이 기업의 본연의 역할인 만큼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는 것에 의견을 함께 했다.

 이어 △법인세 신고납부기한 연장 △BEPS(Base Erosion and Profit Shifting) 프로젝트 대비 상호 합의 절차 효율화△기업부담 완화 위해 세무조사 축소△세무조사 시기 조정 사유 확대△자료제출 부담 완화△자금난 기업에 대한 부가가치세 조기환급△조사심의 시 납세자 의견 청취 기회 마련△성실납세와 사회공헌에 대한 홍보 확대 등을 국세청에 건의했다.
 특히, 외환위기 수준이라는 경기상황을 고려해 세무조사 규모를 좀 더 과감하게 줄이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과 재해 등 조사를 받기 어려운 상황인 경우 허용하는 조사연기를 구조조정 장기간 노사갈등, 회계결산시즌 등 일부 경영난에 대해서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 회장을 비롯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정몽윤 현대해상화재보험 회장△서민석 동일방직 회장△조성제 부산상의 회장△진영환 대구상의 회장△이강신 인천상의 회장△김상열 광주상의 회장△전영도 울산상의 회장 등 대한·서울상의 회장단 20여 명이 참석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