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IL이 4조8,000억원 규모 투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시장상황에 신속 대응하기 위한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15일 S-OIL에 따르면 기존 사장단의 보직을 대거 변경하고 신규 프로젝트를 담당해온 임원을 승진하는 임원 인사가 이뤄졌다.

 박봉수 정유사업총괄 사장을 운영총괄 사장으로, 류열 화학사업총괄 사장을 전략·관리총괄 사장으로, 안종범 전략기획총괄 수석부사장을 해외마케팅총괄 수석부사장으로 각각 이동시켰다.
 박 사장은 2015년 운영총괄을 맡았다가 1년만에 복귀하게 됐다. 류열 사장은 전략기획과 관리 부문을 동시에 총괄하는 역할을 맡았다. 기존 관리 부문을 총괄하던 김동철 사장이 총괄 자리를 내려놓으면서 관리와 전략기획 부문에 소폭의 조직개편을 진행하면서 두 조직을 함께 이끌게 됐다. 기획통인 안 수석부사장은 해외 매출처를 확보하기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주도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

 승진 인사도 이뤄졌다.
 김형배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신임 상무 2명을 배출했다. 김 신임 부사장은 그 동안 신규 사업인 잔사유 고도화시설(RUC) 사업을 이끌어왔는데, S-OIL이 이에 대한 힘을 실어주기 위해 승진을 시킨 것으로 풀이된다.
 S-OIL은 지난해부터 RUC와 ODC(올레핀 다운스트림 컴플렉스) 등 신규 사업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인사의 취지에 대해 "야심차게 진행하고 있는 신규 투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책임경영을 강화해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이번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