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소속 울산 국회의원들이 '너도나도 홍준표 경남지사 대선후보 띄우기'에 적극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지난 15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불출마 선언 직전까지 '깜짝 놀랄 후보는 황 대행'이라던 일부 한국당 의원들도 입장을 바꿔 홍 지사 후보 만들기에 사활을 거는 분위기이다. 홍 지사는 청년시절 울산에 거주했고 울산지검에서 근무한 인연이 있다. 현재까지는 황 대행이 빠진 자유한국당 경선은 홍 지사에게 유리한 상황으로 가고 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박맹우 의원(울산 남구을)은 16일 기자와 전화에서 "홍 지사가 당의 대선후보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유력 주자가 없던 입장에서 홍 지사 출마는 새로운 희망으로 아주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잘 아는 사이로 자주 연락한다"고 친분을 과시했다. 또 "16일 홍지사가 당의 예비 경선후보로 등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도 "상당히 파장이 크다고 생각한다. 검사출신에 4선 의원, 경남 도지사 재선, 또 당 대표와 원내대표 경력이 있다"고 치켜 세우며 "입법부·사법부·행정부를 다 거친 후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남도 부채 제로등 홍 지사는 소신이 뚜렷해 상당히 파급력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앞으로 홍준표 대선후보 만들기를 위한 지원사격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갑윤 의원(무소속·울산 중구)은 이미 여러차례  언론을 통해 홍 지사 띄우기에 주력해 왔다. 그는 "홍 지사가 대선에 출마하면 짧은 기간에 판세를 흔들 수 있다"고 예단하고, 홍 지사를 야권 대선주자에 맞설 유일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로 손꼽았다. 그러면서 "나는 홍 지사를 '홍 트럼프'라고 부른다"고 덧붙였다.

 과거 홍 지사가 한나라당 대표시절 정책위의장으로 손발을 맞춘 김기현 울산시장은 "홍 지사는 훌륭한 보수쪽 리더 중 한사람"이며 "국민들의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두사람은 부울경 협력체제 구축과 상호교환 특강·교차 등산 등을 하면서 교류와 신뢰관계를 유지하며 호형호제하는 사이로 알려졌다. 홍 지사는 최근 울산시 공무원 대상 특강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김 시장을 치켜세우며 자신이 출마하면 김 시장이 지지하는 것으로 약속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홍 지사는 16일 "대통령이 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해왔다"고 밝혔다. 또 "스토롱 맨이 집권하고 있는 미일러중과 힘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강한 자는 홍준표뿐이라며 후보가 되면 4월9일까지 지사직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홍 지사는 18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19대 대통령 선거 공식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서울=조영재 기자 uscy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