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최고의 전력 수요관리 전문기업인 (주)그리드위즈는 13일 울산대학교 전기공학부에 학부발전기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국내최고의 전력 수요관리 전문기업인 ㈜그리드위즈(대표 김구환)가 지난 13일 울산대학교 전기공학부(학부장 양명국)에 학부발전기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 국내 토종 에너지 관리서비스 제공기업
㈜그리드위즈는 에너지 사용자의 입장에서 안전을 최우선하고,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지속가능한 에너지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토종 에너지기업으로 울산지역 산업현장의 수요반응 서비스, 스마트공장 에너지관리 서비스, 에너지 저장장치, 태양광 발전 건설운영, 전기차 충전장치 등 다양한 에너지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그리드위즈는 국내 최초로 국제표준 OpenADR기반 수요반응 관리시스템을 개발하고 국내 400여 산업현장에 도입해 해당 사업장은 물론 국가 에너지 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발전기금은 ㈜그리드위즈가 울산지역 업체의 전력수요관리 서비스 업무를 추진하며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 관련 미래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는 울산대학교 전기공학부의 발전과 우수한 인재양성에 동참하고자 지원됐다.
 ㈜그리드위즈 김구환 대표는 "한전 등 생산자를 위한 전기에서 소비자를 위한 전기가 되도록 후진양성에 힘 써달라"고 말했다.

# 선순환 장학시스템 확대 운영 추진
이 기금을 지원받은 전기공학부는 일회성 장학금 지급 방식에서 탈피, 상급학년 학부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실험조교로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실험지도를 통해 교과목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리더십까지 배양하고, 지도를 받는 저학년 학생은 선배로부터 친숙하게 실험내용을 학습하게 되는 '선순환 장학시스템'을 확대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한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