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두북농협은 '또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 차원에서 17일 두서면 양지마을에서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전병수 이사장을 양지마을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 농촌 일손돕기 행사를 가졌다.

두북농협(조합장 최상식)은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 차원에서 17일 울주군 두서면 양지마을(이장 정윤영)에서 전병수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을 이 마을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 농촌 일손돕기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최해대 두서면장, 김재온 농협 울주군지부장, 최상식 두북조합장과 직원,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직원,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볍씨 파종 작업을 진행됐다.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은 기관 및 단체, 기업 책임자를 농촌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 소속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상호 교감과 인정을 나누며 마을의 숙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도농협동의 모델을 만들자는 운동이다.

 최상식 조합장은 "농업·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도농(都農)혁신운동이 필요한 이때 농업인과 도시민이 동반자 관계로 함께 성장·발전하는 사회적계기를 마련 국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신(新)농촌운동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병수 이사장은 "앞으로 마을행사 참여 등 인력지원 및 재능기부로 농업·농촌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