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내 유승민 후보 사퇴론이 거론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울산 출신의 강길부 의원은 공개적인 입장 표명을 유보하고 있다.

 바른정당 강길부 울산시당위원장(울주)은 17일 바른정당 이종구 정책위의장의 '같은당 유승민 후보 사퇴' 발언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은 없다면서도 그런 우려를 일부 이해한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지난 16일 이 의장이 여의도 한 식당에서 출입기자단과 가진 오찬에서 투표용지 제작일인 29일 전 의원총회를 열고 유승민 후보의 사퇴 여부를 논의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이 의장은 '유의미한 지지율이 나오지 않으면 현실적인 판단을 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하며 "드롭(중단)을 했을 때 영향을 줘서 판을 바꿀 수 있거나 하면 그럼 드롭도 해볼 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의장은 "드롭도 형태가 여러 가지인데 다른 후보를 지지선언을 할 수도 있고 조용히 드롭할 수도 있다"며 "조용히 드롭하는 것이 굉장히 일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강 의원은 "후보 사퇴는 아직 거론할 때가 아니다. 그런 생각이야 할 수도 있겠지만, 공식적으로 밝히는 것은 아닌거 같다"면서도 "상당히 예민한 문제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입장은 추후 따로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른정당은 같은날 울산 지역 대선공약으로 7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울산시당 관계자는 "울산지역 대선공약 발표를 위해 오는 22일 유승민 후보와 울산을 방문하는 방향으로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울산지역 대선공약으로는 △산재모병원 건립 △무가선트램 건설 △노벨타운 조성 △울산에 종합대학교 유치 △울산 외곽순환고속도로 건설 △반구대암각화 보존과 세계문화유산 등재 △국립 조선해양플랜트연구원 설립 등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울산지역 대선공약이 강 위원장의 지역구인 울주군에 편중되어 있어, 형평성 문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특히, 같은당 한동영 울산시의원이 지난 16일 울산시 대선공약에 관련해 "현재 발굴된 24개 대선공약 사업 중에 남울주에 해당되는 사업이 없어 지역 균형발전을 고려한 대선공약 사업을 추가 발굴해야 한다"며 지역의 균형발전의  필요성을 밝힌것이 무색해졌다.

 이에대해 지역의 한 시민은 "바른정당도 똑같이 대선공약을 울주군에만 편중했다"며 "사돈 남 말 한다"고 말했다.  서울=조영재 기자 uscy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