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전시·영화 티켓을 가져오면 책으로 교환해주는 '도깨비책방'이 울산에서 처음 열린다.
 '도깨비책방'은 4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울산을 포함한 전국 주요 도시 8곳과 지역서점 포털사이트 '서점온'(www.booktown.or.kr)을 통해 개설된다. 개최 장소는 울산 중구 젊음의 거리,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신도림역 예술공간 고리, 강동아트센터를 비롯해 수원 경기 문화의 전당, 청주 철당간, 목포 영산로 메가박스, 제주 중앙로 영화문화예술센터다.  

 울산서 첫 개최 '도깨비책방'
 3~4월 1만원 이상이면 교환
 26~29일 중구 젊음의 거리서
 지역서점 구입 영수증도 가능
 문화가 있는 날 참여자는 1+1

 '도깨비책방'은 문화예술 관람권이나 도서 구입 영수증을 책으로 바꿔주는 행사로 지난 2월 처음 운영했다.
 출판계를 살리기 위한 일회성 행사로 시작했지만 2월 행사 시 현장에는 1만9,000여 명이 방문했고, 지역 서점 연합 사이트인 '서점온'을 통해 도깨비책방 도서 목록을 조회한 방문객 수가 4만8,000여 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소비자가 몰렸다.
 4월 '도깨비책방'은 2월과 달라진 점이 있다. 2월에는 2월 한 달간 사용한 공연·전시·영화 유료 관람권을 책 한 권과 교환할 수 있었지만, 4월에는 3~4월 두 달간 사용한 공연·전시·영화 유료 관람권과 지역서점(온라인·대형서점 제외)에서 책을 구입하고 받은 도서구입 영수증도 책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2월에는 유료 관람권의 금액 제한이 없었지만, 4월에는 신청인이 직접 결제하고 합산 금액이 1만 원 이상인 관람권만 유효하다.


 이 밖에도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공연·전시시설 관람 비용이 3만 원 이상,  공연·전시·영화 관람권 합계액이 5만 원 이상, 문화융성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책을 추가로 한 권 더 교환해주는 1+1 특별혜택도 주어진다.
 아울러 4월 도깨비책방에서는 도서 총 3만2,000부를 배포할 계획이다.
 2월 잔여 도서와 함께 국내 작가가 최근 5년 이내 창작했거나 집필한 저서 100종, 2만부를 구입해 배포한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