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ICD 컨테이너 물동량 급감으로 수익성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양산시의회 심경숙 의원(사진)이 국회와 정부 부처·자치단체 주민들간 물류기지의 운영에 있어 활성화 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도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동안 양산 ICD 부지 철로를 활용, 레일바이크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는 주장을 펴는 등 물류기지 활성화 대책을 꾸준히 제기해온 양산시의회 심경숙 의원은 15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4월 26일부터 영천역 선로 모양 변경공사를 위해 영천에 있던 폐차화물을 양산ICD 내 화물역으로 계속해서 옮겨오고 있다"며 "이는 법령과는 무관할지 모르나 정상적인 활성화방안과는 거리가 먼 뒷걸음 행태"라고 지적했다.
 심 부의장은 이날 경남도의회 김성훈 의원과 함께 한 기자회견에서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국회와 정부 관련 부처간 논의를 통한 해결방안이 나와야 한다"고 밝혔다.

 또 "지역 국회의원인 윤영석 의원에게도 촉구한다"며 "물금 신도시 중심에 이러한 폐차 고물이 들어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그동안 공약으로 내 세운 물류 유통 문화 관광 단지 조성 방안에 대한 추진은 어디까지 진행이 된것인지 묻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심 부의장은 "폐차화물은 한번 옮겨오면 방치기간이 10년이 될지 모를 일"이라고 밝히고 "대규모 고물상으로 전락하고있는 ICD 활성화 방안을 조속히 제시해 줄 것"을 함께 촉구했다.
 한편 양산 갑 자유한국당 윤영석 국회의원은 "지난 2013년 12월 양산 ICD 건물 25% 범위 내 제조 및 판매시설 설치가 가능토록 하는 '물류시설의 개발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이 통과된 이후 최근 국토부 등 관련부처와의 회의를 가졌다며 공약 이행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밝혔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