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 양산상공회의소는 23일 오전 7시 회원기업 대표 및 임원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텍캐리어(주) 현병택 대표를 초청, '길을 찾아라 아니면 만들어라'를 주제로 90분간 CEO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경남 양산상공회의소(회장 구자웅)는 23일 오전 7시 회원기업 대표 및 임원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텍캐리어(주) 현병택 대표를 초청, '길을 찾아라 아니면 만들어라'를 주제로 90분간 CEO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양산상의 세미나 연사로 나선 현 대표는 프랑스 실존주의 철학자인 '장 폴 샤르트르'의 말을 인용해 "성공한 사람은 알파벳 B(Birth)와 D(Death) 사이의 C(Chance, Choice)를 만들 줄 안다"며 "C(Chance, Choice)를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 행복한 가정, 행복한 직장, 행복한 사람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현 대표는 "제조업과 서비스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만족이며, 자기 자신이 갑이 아니라 을이라는 생각을 갖고 행동해야 한다"며 "'100-1=0' 즉, 고객과 100번의 만남에서 99번을 만족시켰더라도 단 한 번의 불만족으로 고객을 잃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양산상의는 다음달 27일 오전 7시부터 조미나 소장(HSG휴먼솔루션 조직문화연구소)을 초청해 '미래를 읽는다. 시나리오 플래닝'을 주제로 CEO 조찬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