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동부소방서는 25일 북구 신형동 구남마을 경로당에서 '1사 1촌 자매결연 협약식 행사'를 개최했다.

울산동부소방서는 25일 북구 신형동 구남마을 경로당에서  '1사 1촌 자매결연 협약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남일 미래방재산업(주) 대표와 구남마을 주민, 소방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방재산업(주)이 구남마을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말하는 소화기 50대를 전달했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화재취약지역 마을과 지역 기업 간의 자매결연을 통해 소방차량 진입곤란지역에 말하는 소화기를 보급하고 민·관이 체계적으로 관리해 화재 없는 안전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동부소방서에서는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방법, 심폐소생술 교육, 가스밸브 타이머 콕 설치 홍보, 10년 이상 노후소화기 교체 홍보를 실시했다.

 구남마을 이채법 회장은 "이번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미래방재산업(주) 김남일 대표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이성태 동부소방서장은 "소방차량 진입곤란 지역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함으로써 화재 초기대응 능력이 갖춰졌다"며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 저감을 위한 주택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홍래기자 usjhr@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