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유관기관장, 경남개발공사, 양산상공회의소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양산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양산가산산업단지사업협동조합(가칭)과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6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남권 최적의 기업 입지 조건을 갖춘 양산시가 우수기업 유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양산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유관기관장, 경남개발공사, 양산상공회의소, 양산부산대병원, 40여개 투자 희망 기업체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양산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양산시 투자환경 소개, 양산부산대병원 의생명R&D센터 및 사업 소개, (주)비엠티의 기업투자 성공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으며 양산시는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풍부한 인력 등 인프라가 잘 갖춰진 우수한 투자환경을 강조했다. 또 양산시의 적극적인 행정 및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비엠티의 성공사례는 많은 투자 희망 기업체의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가산·석계산업단지 사업시행자가 직접 설명회에 참석해 투자 희망 기업체 관계자와 일대일 맞춤식 상담을 펼치는 등 투자기업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양산시는 이날 설명회에서 양산가산산업단지사업협동조합(가칭)과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등 6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으로는 양산가산산업단지사업협동조합은 산업단지 내 의료 및 우량기업유치 및 입주지원, IBK 기업은행 외 4개 금융사는 금융업무, 양산시는 투자기업에 대한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2018년 착공 예정인 가산산단은 경남개발공사가 2020년까지 3,012억원을 들여 동면 가산리와 금산리 일대 67만4,100㎡ 부지에 의료 중심의 의료특화산단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양산가산산업단지협동조합은 현재 ㈜제이엘유외 39개 기업이 투자의향을 표명하고 조합원 등록을 마쳤으며, 이중에는 관외 소재 10개 의료기업이 입주를 희망하고 있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