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성초등학교는 29일부터 닷새동안 1~6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도서와 함께 하는 독서골든벨 퀴즈대회'를 연다.

# 학성초, 내달 2일까지 전학년 대상 마련
중구 학성초등학교(교장 정우규)는 29일~6월 2일 1~6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도서와 함께 하는 독서골든벨 퀴즈대회'를 마련한다.
 이번 독서골든벨 대회는 1~3학년 '스토리텔링 수학 동화', 4학년 '수학빵', 5학년 '수학 대소동', 6학년 '세상 밖으로 날아간 수학' 등 평소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수학도서를 선정함으로써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수학과 친숙해지는 기회를 제공했다.
 정우규 교장은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수학 도서를 찾아 읽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바람직한 독서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남부초, 학부모 바자회·우산대여 사업 등

남구 울산남부초(교장 이상길)는 29일부터 이틀동안 학부모의 교육 공동체 일환으로 학생들의 교육에 관한 물품들을 기증 받아'울산남부초 학부모 바자회'를 실시한다.
 또한 지난'체육복 나눔 장터'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우산을 구입, 하교시 학생들에게 우산을 대여·반납하는 '우산대여 사업'도 추진한다.
 이날 울산남부초 학부모회(회장 박정미)는 중고도서, 악기류, 의류 및 신발, 학용품 및 생필품 등을 기증 받아 소액으로 판매하고 수익금으로 학교 도서관에 도서로 기증할 예정이다.
 이상길 교장은 "부모님들이 학교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생들의 생활에 나눔과 기부가 습관화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화정초, 5·6학년 대상 찾아가는 열린 의회 교실

동구 화정초(교장 김인환)는 29일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0회 찾아가는 열린 의회 교실'을 가졌다.
 사단법인 '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동구지회' 주관으로 마련된 이 행사는  현직 의원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지방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학생들과 함께 직접 의회를 방문하여 지방의회 의사결정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현장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찾아가는 열린 의회 교실'은 김수종 부의장이 의회소개와 함께 의회의 역할과 기능, 의사결정 절차 등에 대해 강의하고, 의정활동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했다.
 화정초 교사는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배울 수 있고 학생들에게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민주적인 의사결정과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