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회 전국 문화관광 해설사 걷기대회가 29일 울산 태화강대공원 일원에서 김기현 시장, 박천동 북구청장, 시의원, 민향식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중앙협의회장, 문화관광해설사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울산시는 29일 태화강 대공원 느티마당에서 전국 문화관광해설사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전국 문화관광해설사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2017 울산 방문의 해를 맞아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중앙협의회 소속 전국 문화관광해설사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울산의 우수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1부 개회에 이어 태화강대공원 걷기행사, 2부는 한국관광공사 김귀임 과장의 '문화관광해설사 제도개선방안'에 대한 특강, 3부에서는 지역별 장기자랑을 겸한 작은 음악회가 개최 됐다.

 민향식 중앙협의회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문화관광해설사들의 우의 증진과 역량 강화는 물론 문화관광해설사의 공익적 가치 확산에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문화관광해설사는 우리나라의 관광자원을 알리는 첨병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이번 걷기대회를 계기로 울산의 우수 관광자원이 전국적으로 소개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조창훈기자 usjc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