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미용예술고는 '2016년 취업역량강화 특성화고 육성사업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울산미용예술고(교장 장귀현)는 '2016년 취업역량강화 특성화고 육성사업 우수학교'에 선정,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취업역량강화 특성화고 육성사업 우수학교는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 취업률, 산학협력관계 구축, 학교 특색사업 추진 등 10여개의 성과지표를 통해 선정된다.

 울산미용예술고는 준오헤어 등 전국 140개 업체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여 매년 산학협약업체 간담회를 운영, NCS 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홍보 및 이해를 증진시키고 학교와 산업체 연계 NCS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교내 미용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전국 미용 업체 및 산학협력업체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업체 홍보 및 채용면접 실시로 56%의 취업률 달성하는 등 높은 취업성과도 이번 우수학교에 선정에 한 몫했다.

 장귀현 교장은 "계약학과와 재직자전형, 산업체 위탁학과 등 선취업 후진학 프로그램의 장점을 활용하고 다양한 취업역량강화사업과 1:1 진로지도를 통해 학생 스스로 적성과 능력에 맞는 취업진로를 설정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 것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취업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