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울림 학교스포츠클럽 발표·평가회
북구 농소중학교(교장 김승제)는 1일  학생·학부모·교사 3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울림 학교스포츠클럽 발표 및 평가회를 가졌다.
 이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2016년부터 2년째 운영 중인 어울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협동하는 자세를 가짐으로써 학교폭력을 미연에 예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학부모, 교사, 학생이 참여 하는 줄다리기와 풋살 경기, 담임교사와 학생이 참여하는 2인3각 달리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특히 '도전!농소중 골든벨'은 상식 문제, 농소중학교 관련 문제 및 학교폭력예방(어울림 프로그램)관련 문제 등 다양한 문제로 최후 20명이 남을 때까지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승제 교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 등굣길 작은 음악회
남구 백합초등학교(교장 정재균) 우쿨렐레부는 1일 '어울림 작은 음악회' 등굣길 버스킹 공연을 열었다.
 아침 등굣길에 화사하게 울려 퍼진 음악 소리에 영문을 모르던 학생들이 우쿨렐레 반주에 다 함께 박자를 맞추며 노래를 부르는 모습에 김진옥 교감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감성과 인성을 고루 기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주는 것이야말로 학교가 해야 할 중요한 역할입니다"라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 OX 학교안전 퀴즈대회
남구 동백초등학교(교장 김진근)는 학교폭력, 생활안전, 교통안전 등 학교안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자 '동백 어린이 안전퀴즈대회'를 1일 실시했다.
 학생대표의 선서로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안전선포식'을 실시한 후, 그동안 교육과정에서 배운, 안전에 관한 다양한 문제들을 O·X 퀴즈로 풀었다. 최종 1등과 2등에 선발된 15명의 아이들은 11월 말에 실시될 안전퀴즈 왕중왕전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김진근 교장은 "요즘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안전에 관한 내용을 재미있는 퀴즈형태로 다룸으로써 아이들이 보다 더 안전에 관한 관심과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전교생 대상 흡연예방 마술공연
남구 울산중앙초등학교(교장 남춘선)는 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술공연을 통한 이색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마술이 녹아있는 흡연예방 특강과 금연 마술공연을 통해 학생들은 흡연의 위험성 및 피해는 물론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가족에게 알리는 한명 한명이 캠페이너가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남춘선 교장은 "어렸을 때부터 흡연의 위험성을 알고 경각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며 학생들에게 흥미 있는 마술이라는 영역을 금연예방교육에 접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금연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별빛달빛 사제 동행 힐링캠프
남구 월평초등학교(교장 문정녀)는 1일 학부모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별빛달빛 사제동행 가족·천문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캠프에는 교사 및 21가족 70여명이 참가했으며 우주 천체 관련 전문 강사 5명을 초청해 다양한 체험활동과 함께 5대의 천체망원경으로 성단, 이중성, 달, 목성 등 천문관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야광 별자리판 만들기, 동영상을 통한 우주여행 체험, 플라네타리움을 통한 계절별 별자리 이야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사와 가족이 함께 신비한 천문현상을 관측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