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은 6월 7일부터 6월 22일까지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과학영재 AP과정'교육대상자를 모집한다.

 AP(Advanced Placement·전문교과과정) 과정은 UNIST에서 대학교육 수준의 과목을 개설 및 운영하여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고교 과학·수학 영재들에게 대학수준의 과목을 이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이다.
 2009년부터 UNIST와 공동운영중인 사업으로 2017학년도에 수학, 물리, 화학 3개 교과목에서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20명씩(전체 60명) 선발, UNIST에서 7월 2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대학수준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AP과정은 UNIST의 우수한 교수진과 시설을 활용하여 과학·수학 과목을 이수 후 UNIST에 입학 시 이수학점으로 인정된다. UNIST 학생과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수업 진행 및 평가를 통한 심화학습으로 학업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교육청은 우수대학간 영재교육 협력사업(AP과정 운영)을 통해 울산 지역 고등학교 우수 과학인재들에게 대학 수준의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아울러 미래인재 양성에 도움되는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