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울산FTA활용지원센터)는 울산시와 울산대학교, 울산세관과 함께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경주 드림센터에서 열리는 '2017년 제9기 대학생 FTA 캠프'참가 대학생을 모집한다.
 대학생 FTA 캠프는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FTA 전반에 대한 집중 교육을 통해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차세대 FTA 및 무역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특히 기존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다양한 개선 의견 등을 반영해 원산지관리사 자격증 대비 등 더욱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에서 직접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세관담당자, 전문 관세사 등의 FTA 업무 담당자들을 강사로 초빙해 FTA의 개요부터 품목분류, 원산지결정기준 등 실제 업무 내용 중심의 강의를 진행한다.
 FTA 전반에 대한 이론 학습 후, FTA 발효국에 대한 수출유망품목을 선정하고 전략을 수립해 직접 수출을 진행하는 업무체험 팀별과제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FTA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짜여졌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 홈페이지에 16일까지 신청을 하면된다.  김잠출기자 uskj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