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경제진흥원 마을기업지원단이 주관하는 제9기 마을기업 아카데미가 12일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개강하였다.

울산경제진흥원(원장 정환두) 마을기업지원단이 주관하는 제9기 마을기업 아카데미가 12일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개강하였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울산시와 각 구·군 및 진흥원을 통해 공개모집한 시민교육생 86명 중 최종 80명이 공동체 및 사업교육에 참여했다.
 마을기업에 공모하기 위해서는 필수교육인 설립 전 교육 과정으로 사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마을기업 아카데미(24h)' 에 참여해야만 한다. 지난 2월에 진행된 8기 마을기업 아카데미에 132명이 사업공모에 대거 참여했던 점을 감안하면 이번 9기 공동체학습 시민들도 수료와 동시에 사업화 컨설팅 및 상담 등을 통해 마을기업 공모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지원단은 밝혔다.
 이번 교육은 12일 ~14일 및 26일 ~ 27일까지 이어지며 공동체활성화 및 사업화 사례, 사업화 지침교육, 도시형·농촌형 우수마을기업 사례발표, 현장탐방, 지역자원찾기 워크숍, 사업계획서 등으로 진행된다.
 제10기 마을기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은 2018년 1월말 진행될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울산경제진흥원 마을기업지원단으로 하면 된다.  김잠출기자 uskj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