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남구가 민선5기 역점사업 추진과 경쟁력을 갖춘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오는 7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18일 남구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안의 핵심은 문화와 관광간의 상호연계성을 고려한 기구 재배치와 저출산 및 인구정책 전담팀 신설 등 국가정책 추진 및 지역 현안 수요 반영이다. 15명의 인력증원이 포함되며 기존의 3국 24과 88계인 조직체계는 전체적으로 변동이 없다.

 남구는 문화와 관광간 상호연계성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고래관광개발과를 복지환경국에서 행정지원국으로 소속을 변경한다.
 시설 분야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시설지원과는 행정지원국에서 안전도시국으로 소속을 변경한다.
 시설지원과 소속 재산관리계는 행정지원국 소속 총무과로 편입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인구문제를 전담할 인구정책계를 기획예산실에 신설해 임신과 출산, 육아뿐만 아니라 일자리와 지역발전에 대한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행복기획단 내 일자리지원계를 공동체일자리계로 명칭을 변경해 지역공동체 활성화 정책의 총괄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정부의 동 주민센터 복지허브화 정책에 발맞춰 삼산동과 야음·장생포동에 맞춤형 복지팀을 각각 신설한다.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사례관리 민간협력 등을 통해 실질적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구정평가계의 공약업무는 기획계로, 평가업무는 인구정책계로 각각 흡수 통합되며 규제법무계는 의회법무계로 명칭이 변경된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남구는 모노레일 건립, 하수도 유지관리 등 시급한 지역현안수요를 적극 반영해 시설직 위주로 인력을 증원한 것이다.

 조직개편안은 오는 23일 남구의회 승인을 거쳐 7월 1일자로 단행된다.
 남구 관계자는 "민선5기 전반기를 이끌어 온 조직을 최소한의 범위에서 재정비해 조직의 활력을 높이고 공약 등 주요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는데 중점을 뒀다"며 "구민이 행복한 남구를 만들기 위해 경쟁력을 갖춘 효율적인 조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홍래기자 usjhr@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