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구 병영초등학교에서는 19~23일 각 학급과 가정에서 전교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텃밭열매를 활용한 밥상머리 인성교육을 실시한다.
중구 병영초등학교(교장 강치원)에서는 19~23일 각 학급과 가정에서 전교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텃밭열매를 활용한 밥상머리 인성교육을 실시한다.
 평소 아이들이 학교농장에서 재배한 방울토마토, 고추, 가지, 상추 등의 농작물을 각 가정으로 가져가 요리하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이다.
 강치원 교장은 "이 번 텃밭요리를 활용한 밥상머리 인성교육을 통해 가족이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눠 먹으며 가족의 고마움과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 북구 동대초등학교는 23일~12월 6일 탈북·다문화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음악치료교실'을 실시한다
북구 동대초등학교(교장 우덕상)는 23일~12월 6일 탈북·다문화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음악치료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신나는 음악치료교실'은 2012년 국내 최초로 국악중심 음악치료를 교육현장에 보급하고 있는 중앙대학교 국악교육대학원 음악치료교육전공을 담당하고 있는 정혜원 겸임교수를 초청해 운영하고 있다.
 총 24회로 진행되는 음악치료교실은 12월 전교생 및 학부모를 상대로 음악발표회로 마무리된다.
 우 교장은 "국악 중심의 음악치료가 학교부적응을 보이는 탈북·다문화 학생들에게 심리적·정서적인 측면에서 큰 효과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 울주군 영화초등학교는 19~2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독다독책 읽는DAY' 독서논술행사를 운영한다.
울주군 영화초등학교(교장 신기원)는 19~2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독다독(多讀多讀) 책 읽는DAY' 독서논술행사를 운영한다.
 행사는 시교육청 '울산학생 책 읽는 DAY'의 독서 프로그램 일환이다.
 1·2학년은 '소리내어 책읽는데이', 3·4학년은 '필사(筆寫)적으로 책읽는데이', 5·6학년은 '토론하며 책읽는데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편, 영화초는 '영화 책읽는데이' 독서 프로그램 외에도 사제동행 아침 독서활동, 온 작품 읽기, 책 읽어주는 선생님, 도서관 활용수업, 책 쓰기 동아리 운영, 책 나눔 행사 등 독서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독서 문화를 확산시키고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