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인 이책익 의원(울산 남구갑·사진)은 20일 "현재 문재인 정부가 급격하게 추진하고 있는, 국민과 소통없이 일방통행식 탈원전 정책은 재고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지난 19일 문재인 대통령이 고리1호기 영구정지 선포식에 참석해 준비 중인 신규 원전계획을 전면 백지화 하고 원전의 수명 연장을 반대했다"고 언급하며 "국가의 백년대계인 에너지정책을 너무 성급하게 발표해서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월성1호기는 전력수급을 고려해 조기 폐쇄하고 공정률이 30% 이르는 신고리 5·6호기를 빠른 시일 내에 사회적 합의도출이라는 사실상 건설 중단을 시사하기도 했다"며 "신고리 5·6호기는 2000년 김대중 정부 때부터 추진해서 노무현 정부 때부터 계속해 시작되었음을 환기 시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한국당 산자위원은 문 정부의 급격하고 무모한 탈원전 정책에 우려를 표명하며, 앞으로도 국회와 에너지 전문가와 국민들과의 충분한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대책을 마련해 나가면서 에너지 안보를 굳건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서울=조영재 기자 uscy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