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는 23일 일반계 고교 위탁과정 간담회를 갖고, 위탁과정 학사운영에 대한 설명 및 현안문제에 대한 토론을 실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학장 박광일)는 23일 대학을 진학하지 않고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일반계 3학년학생을 대상으로하는 '일반계 고교 위탁과정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울산시교육청 장학사 및 울산지역 13개 일반 고등학교 위탁과정 3학년 부장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탁과정 학사운영에 대한 설명 및 현안문제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이어 참가자들은 폴리텍대학에 개설된 3D프린팅융합다지인과, 전기과(미래신성장동력학과), 스마트융합제어과(미래신성장동력학과), 컴퓨터응용기계, 자동화시스템과, 산업설비자동화과, 신소재응용과를 견학하며 교육과정을 살펴봤다.

 일반계고교 위탁과정은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중 대학을 진학하지 않고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훈련교육과 졸업 후 직업인으로서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실시하는 교육과정이다.

 박광일 학장은 "지역사회 안정망 역할에 충실하며 위탁과정 운영을 성실히 수행해 전문기술인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