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은행은 7일 오전 본점 대회의실에서 금융감독원, 전국은행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으로 오는 2008년 1월 시행 예정인 '신BIS협약(바젤II) 대응 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경남지역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바젤II 시행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과 신용관리의 중요성, 리스크관리 방안 등의 대응책을 제시했다.
 2008년 1월 시행되는 신BIS협약(바젤II)은 국제결제은행이 각 금융기관의 신용리스크를 세분화해 새로운 BIS비율을 산출하도록 한 자기자본 규제 제도로서 내년 말부터 국내 금융기관들은 이 제도를 의무적으로 도입해야 한다. 
 바젤II의 시행으로 은행은 개별기업의 신용평가시에 미래상환능력을 더욱 중시하게 되 세분화된 리스크에 상응한 여신금리를 결정하게 된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새로운 금융환경에서 리스크 관리능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거래기업과 은행이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손유미기자 진-경남은행이 금융감독원, 전국은행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으로 경남지역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신BIS협약(바젤II) 대응 방안 설명회'를 7일 본점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