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생 경쟁업체의 잇따른 등장으로 할인전쟁을 벌이고 있는 지역 유통가가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모집에 본격 돌입하면서 더욱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생 업체가 여름학기, 가을학기가 지나면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자 기존의 업체들은 '50% 할인혜택', '포인트 적립'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 수강생 확보에 나서고 있다.
 롯데마트 진장점은 지난 5월 문을 열고 개설한 여름학기가 다소 부진한 성적을 받았지만 이어진 가을학기에는 160% 이상 신장, 그 여세를 몰아 겨울학기 회원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겨울방학을 겨냥한 어린이 강좌를 중심으로 303개 강좌를 진행하며 1,500명의 수강생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어린이 수강생은 어린이 소극장을 평일 3,500원, 주말 5,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고, 키즈사이언스 평일 30% 할인,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어린이소극장  VIP 일일 초대권을 증정한다.
 또 기존회원을 위한 혜택으로 2개 강좌이상 수강신청을 할 경우 5천원 무료 수강권을 증정하고 선착순으로 곽티슈(200명), 문구세트(200명), 좋은느낌 생리대(540명) 등의 사은품도을 주며 한국 옵티그마 안경점, 스피드서비스, 리틀 제이콥스 10% 할인혜택 등을 제공한다.
 세이브존 문화센터는 30일까지 회원을 모집한 가운데 지난 여름학기 때부터 파격적으로 제시했던 50% 할인을 이번 겨울학기에도 이어가는 등 회원사수에 나선다.
 총 256개의 강좌 중 성인강좌로는 '가베지도자 과정', '요가와 함께하는 다이어트 댄스', 아동강좌로는 '피닉스영어교실', '신나고 재미있는 영어교실', '몸튼튼! 키쑥쑥!', '키즈 필라테스', '나도 천재화가', '칼리클레이', '동화랑놀자', '동화로 만나는 한국의 위윈들', 'KOD KOD 창의놀이', 엄마랑아가랑 강좌인 'KOD KOD 창의놀이', '리틀가베&한글놀이 저녁반', '엄마랑 함께 가베놀이', '신기한 오감자극놀이', '창의표현미술놀이' 등에 대해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5~7세 자녀와 동반해 성인강좌를 수강하는 엄마들을 위해 강좌를 듣는 동안 자녀를 무료로 돌보아 주고 기존 문화센터회원이 재등록을 하면 선착순 100명에 한해 수영장 1일 무료이용권을 증정한다.
이밖에 아동정규 강좌를 신청한 5세~9세의 어린이 수강생에게는 크로스 가방을 증정하고 '엄마랑 아기랑' 수강신청 회원에게는 선착순 150명에 한해 희망저금통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울산점 문화센터는 다음달 7일까지 겨울학기 회원을 모집하는 가운데 신규회원, 기존회원 등을 두루 챙길 수 있는 폭넓은 혜택을 마련한다.
 300여개의 강좌가 준비돼 있으며 '홈패션 신생아 용품 만들기', '폴리머클레이 악세사리 용품', '오리지널리티의 매력 초코아트' 등 취미, 공예를 중심으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강좌를 신설했다.
 홈플러스 울산점은 지난 봄학기~가을학기를 수강한 회원이 겨울학기에 수강신청을 할 경우 2007년 봄학기 1개 강좌 5,000원 수강권을 증정하고 신규회원을 추천한 기존회원에게 봄학기 접수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수강권을 준다.
 
 또 회원가입 고객에게는 홈플러스 훼밀리카드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무료 도서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문화센터 수강증을 제시하면 플레이타임 30%, 준오헤어(3층미용실) 20%, eye oh(1층 안경점)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백화점 울산점은 오는 30일까지 겨울학기 회원을 모집하는 가운데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기존회원은 10%, 신규회원은 5%의 할인혜택이 주어지며, 정규강좌 3강좌 이상 신청하는 경우에는 1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손유미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