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올 시즌 첫 한국 선수 간 맞대결은 과연 이뤄질 수 있을까.
 설기현(27)의 레딩FC와 이영표(29)의 토튼햄 핫스퍼가 12일 오후 10시30분(이하한국시간) 레딩의 홈 구장 마데스키 스타디움에서 열릴 프리미어리그 2006-2007 시즌 12차전에서 맞붙는다.
 이날 경기에서는 무엇보다도 설기현과 부상에서 돌아온 이영표, 두 태극전사가 나란히 그라운드를 밟을 수 있을 지 여부가 큰 관심이다.
 앞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토튼햄전, 레딩-맨유전 등 올 시즌 예정됐던 프리미어리그의 '코리안 더비'는 박지성(맨유)의 부상으로 이뤄지지 못했다.
 설기현은 비록 지난 5일 리버풀과 원정경기에서 올 시즌 리그 경기에서는 처음으로 교체 투입돼 10여 분 간만 뛰었지만 이번 토튼햄전에서도 변함없이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리그 4연패를 당하며 초반 돌풍을 이어가지 못하고 있는 레딩으로서는 설기현의 활약에 기대를 걸 수 밖에 없다.
 관건은 이영표다. 발목 부상으로 벤치를 지켜온 이영표는 9일 포트 베일과 칼링컵 16강전에 왼쪽 윙백으로 출전, 연장까지 120분을 모두 소화했다. 무려 41일 만의출전이었다.
 하지만 이영표는 이날 경기 후 인터뷰에서 레딩전 출전 가능성에 대해 "감독에게 달려 있다. 모든 선수들이 경기에 나서고 싶어하는 심정은 똑같다. 누가 뛰든 좋은 경기를 펼칠 것으로 생각된다. 물론 레딩도 잘 하지만 우리가 이길 것"이라면서도 발목 상태에 대해 "완전히 치료된 게 아니다. 앞으로 조심해서 경기에 나서야 할것 같다"고 말해 이번 주말 출격은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이다.
 8일 오전 VfL 볼푸스부르크전에 결장한 독일 분데스리가의 차두리(마인츠)는 11일 밤 샬케04와 원정경기를 치른다.
 15일 이란과 아시안컵 예선 최종전을 치는 국가대표팀에 합류할 김정우(나고야)와 김진규(이와타)는 11일 오후 3시 각각 일본 J-리그 오이타, 세레소 오사카전 출격을 준비 중이다. 조재진(시미즈)은 오미야와 홈 경기에서 리그 14호골에 도전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