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연대 파업이 나흘째로 차량방화, 운송방해 등 파업 불참자에 대한 불법행위가 잇따르자 민주노동당을 제외한 여야 정치권은 4일  불법·폭력 행위를 규탄했다.
 한나라당 유기준 대변인은 이날 현안브리핑에서 "파업 불참 차량에 대한 수송 방해 행위가 전국적으로 잇따르고 있다"며 "이것은 공권력 무시의 정도를 넘어서 사회공동체의 기초질서를 파괴하는 비양심적인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유 대변인은 "불법ㆍ폭력시위에 대한 국민들의 비난여론이 거센 가운데 발생한 불법·폭력 파업으로국민들이 또 다시 불안에 떨어야 하는 현실이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지적한 뒤 "정부ㆍ여당이 국민들의 생활을 돌보지 않고, 차기집권에만 몰두해서 이런 치안부재 상태가 계속되는 것이라는 우려가 있다"고 여당을 겨냥했다.
 열린우리당 김한길 원내대표는 비상대책회의에서 "화물연대 등의 불법시위 도를 넘고 있다. 공권력 무력화된 국가는 혼란과 무질서만 난무할 뿐"이라며 "합법시위 보장하되 불법 폭력 시위에 대해서는 정부가 단호한 의지를 보일 필요가 있다고 본다"고 정부의 강력대응을 요청했다.
 반면 민주 노동당은 일부 돌출행동을 엄벌처단과, 악의적인 보도만을 행하고 있다며 여전히 화물연대의 불법폭력 행위는 감싸는 대신 정부와 언론은 싸잡아 비난했다.
 정호진 부대변인은 "3년전 화물연대 파업 당시 정부가 표준요율제, 노동3권에 대해 개선책 마련을 약속했지만, 3년 동안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다"며 "과연 정부를 어떻게 생각해야 하느냐. 약속은 지키기 위해 하는 것이지 상황 모면용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