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을 앞두고 지역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문화센터들이 '학생손님'을 위한 다양한 문화강좌를 마련해 고객몰이에 나선다.
 방학과제물을 만들 수 있는 강좌를 비롯해 직접 자연과 교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새학년, 새학기를 미리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과 학부모 쟁탈전에 본격 돌입한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방학이 시작되는 12월말~1월 중순까지 겨울학특강을 전개하며 일 일특강, 2주 과정, 4주 과정 등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각 문화센터 강좌를 꼼꼼히 살펴보면 올 겨울방학을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강사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롯데백화점 울산점 문화센터는 학기 중에 따로 운동을 하기 어려웠던 학생들을 위해 '키즈 요가 특강', '키즈밸리 겨울방학 특강' 을 마련해 요가, 밸리댄스의 비법을 전수하고 방학과제 강좌로는 전문강사를 초청해 '아로마 리배칭 비누 만들기'를 운영한다.
 또 '이동동물원과 함께 하는 생태체험교실'을 개설해 AAE(Animal Assisted Education)을 통한 소동물, 곤충, 파충류, 새, 식물들과 함께 체험하고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각 강좌는 대부분 1월 첫째주에 개강하고 개강일로 부터 4주간 진행되며 수강료는 2만원선이다. 회원모집은 각 강좌별로 정원 15명이 마감 될 때 까지 진행하고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울산점 문화센터는 내년 1월 2일~26일 '신나는 겨울방학! 재미있는 방학 특강!'을 마련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강좌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에 새롭게 개설된 강좌로는 '키즈국악 얼쑤~', '무방쥬 자연생태교실', '영어로 만드는 벌룬아트' 등이 있다.
 '키즈국악 얼쑤~'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밌고 신나는 노래와 놀이로 국악을 배워보는 강좌로 초등교과 국악 부분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어렵고 지겹게만 느껴지는 국악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무방쥬 자연생태교실'은 파충류들의 생김새를 직접 관찰하고 만져보며 사육법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체험학습 후에는 그리기와 만들기 등의 연계활동을 진행해 생면존중과 소중함에 대해 일깨운다.
 '영어로 만드는 벌룬 아트'는 방학과제와 함께 영어실력을 높일 수 있는 일석이조의 강좌이다. 한국인 강사와 외국인 강사가 함께 진행하는 강좌로 영어로 대화를 하면서 풍선으로 작품을 만드는 형식이다.
 이와함께 '바른글씨 경필', '글짓기 숙제를 신나게', 'NIE 방학과제 해결' 등 방학과제물 지도를 위한 다양한 강좌를 마련한다. 오는 15일부터 회원을 모집하며 20명~30명 내외로 모집한다.
 한편 지역 대형마트 문화센터도 20여 가지가 넘는 강좌를 마련하는 등 '학생고객' 모시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롯데마트 진장점은 방학 시작부터 마무리 까지 확실히 책임지는 일일특강을 다양하게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방학이 시작하는 시점에 맞춰 '엄마랑 나랑 함께 만들어 보는 방학생활계획표'를 운영, 겨울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계획을 미리 세우는 시간을 제공하고 방학과제물 준비를 도와주는 공예강좌로 '클레이공작 해바라기 액자', '한지로 만드는 예쁜 연필꽂이 만들기', '복돼지 저금통 만들기' 등을 운영한다.
 또 직접 과학적인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일일특강을 다양하게 마련하는데 납을 녹여 직접 열쇠고리를 만드는 '나만이 열쇠고리 만들기', 손난로의 성질을 알아보고 실제로 만들어보는 '주머니속 난로 이야기', 구리로 반지를 만드는 '연금술사' 등이다.
 일일특강과 함께 2주과정, 4주과정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2주 강좌로는 '내가 존경하는 역사 속 인물 신문 만들기', '동화책 일고 독서 감상문 쓰기'를 마련하고 4주 강좌로는 슈퍼주니어이 춤을 마스터 할 수 있는 '슈퍼주니어 따라잡기', '4주완성! 한자 100단어'를 운영한다.
 특히 '4주완성! 한자 100단어'는 수강생에 한해 테스트를 실시하고 1등을 차지한 학생에게 롯데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12월말~1월 셋째 주까지 운영되며 각 강좌가 시작되는 날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 단 각 강좌는 14명 정원으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수강료는 1회 5천원, 재료비는 2천원~3천원 수준이다. 손유미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