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열린우리당 의원이 탈당해 중도개혁주의 통합신당 창당 움짐임에 대해 한나라당이 제동을 걸고 나섰다.
 한나라당은 30일 "대선용 급조정당을 근절하는 선거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나라당 전략기획본부장인 김성조의원은 이날 국회 대책회의에서 "대선을 위해 전략적으로 창당했다가 대선 직전에 해체하거나, 선거를 포기할 경우 국가에서 받은 보조금을 상환할 수 있도록 선거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의원은 "열린 우리당 실세의원들의 별도의 원내교섭단체를 구성해 국민의 혈세인 정당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아 신당 창당 자금이나 오픈프라이머리 자금으로 활용한다는 설이 나오고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김의원은 또 여당 의원들의 탈당행렬에 대해 "여당을 분열, 와해시킨 뒤 다시 헤쳐 모여 신당을 창당한다는 소위 기획탈당이라는 점이 문제"라며 "이는 꼼수정치의 극치이자 사기정치 자체"라고 비난했다.
 김의원은 이어 "대선 전에 급조정당을 만들어, 당내경선에 자금을 쓰겠다는 발상은 민주정치라 하더라도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고, 용서받을 수도 없는 정치행태"라며 "한나라당은 이번에 선거법과 정치자금법을 개정해 이러한 꼼수정치가 발붙일 수 없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경원 대변인도 "열린우리당의 탈당 러시는 기획 탈당이자 국민의 표를 도둑질하는 행위이며 새로운 정당을 만들어서 국고보조금을 사기질하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