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는 31일 인혁당 사건과 긴급조치와 관련된 판사 명단 발표 등에 대해 "나에 대한 정치공세"라고 밝혔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열린 오찬간담회에서 최근 발생한 일련의 상황에 대한 생각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것이 한국 정치의 현실이다. 하필 왜 (판사 실명을) 지금 발표하는 것이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인혁당 사건과 관련해서는 "돌아가신 분에 대해서는 안타깝다"면서도 "지난번에도 법에 따라 한 것이고 이번에도 법에 따라 한 것인데, 그러면 법 중 하나가 잘못 된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정권교체만이 능사가 아니다" "60~70년대 개발독재식 리더십으로는 안된다"는 언급이 당 대선주자들 사이에서 나온다는 지적에 대해 "정권 교체를 안하고 각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느냐"며 "정권 교체를 해야 문제를 해결할 능력과 역량이 생기는 것"이라며 "정권 교체는 개인의 영달이 아니라 잘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국민이 원하고 있다"며 손학규 전 경기지사를 꼬집었다.
 그는 이어 인혁당 사건과 긴급조치 위반사건 등에 대한 평가 질문에는 앞으로 역사와 국민이 평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나라당 나경원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당초부터 과거사위가 '주류세력 교체'라는 노무현 정권의 정치적 슬로건 하에 조직됐다는 지적이 많았다"면서 "과거사를 정치적으로 악용하려는 것은 정적 제거의 수단으로, 화해에 역행하는 과거사위는 이제 존재의 이유가 없어 해체해야 마땅하다"고 말했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