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큰 발전으로 선전 기대감"

#송철호 울산시장
울산신문은 창간부터 오롯이 울산에 의한, 울산을 위한 울산의 신문이었습니다. 지난 13년을 하루처럼 뛰어온 울산신문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지방의 열악한 언론 환경에도 불구하고 언론이 있어야 할 자리를 지켜온 울산신문과 그동안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울산신문의 성장에 함께 해온 모든 분들에게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방의 척박한 언론 환경에서 창간 초심을 지켜온 울산신문이 새 대표이사의 취임을 계기로 더 큰 발전과 선전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지금껏 울산신문은 희망과 대안을 고민하는 남다른 시선으로 울산의 아침을 지켜온 신문입니다. 다시금 이진철 대표이사의 취임과 창간13주년을 계기로 울산신문이 더 크게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그 길에 저도 함께 하겠습니다.

 

“위기의 시대 번영의 길 제시"

#황세영 울산시의장
울산신문 창간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울산엔 울산신문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탄생한 울산신문의 지나온 발걸음은 위기의 시대에 생존과 성장, 번영이라는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사실과 진실이라는 신문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충실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허위는 사실 앞에 무너지고, 거짓은 진실 앞에 드러난다는 명쾌한 본질을 울산신문이 보여주었습니다. 어려움을 딛고 쉼없이 발전해온 울산신문이 신임 사장님의 취임을 계기로 또 한번 도약과 전진을 이루어내길 희망합니다. 울산신문을 통해 울산의 더 나은 미래가 펼쳐질 수 있길 기대합니다. 더불어 울산신문의 무한한 발전과 임직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빕니다.

 

“다양한 시각으로 여론 선도"

# 노옥희 울산시교육감
울산신문 창간 13주년을 울산교육가족의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산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지난 13년간  한결같은 노력을 해 오신 울산신문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역문제의 원인을 찾고 대안을 모색해 온 울산신문의 심층보도는 우리 지역사회를 보다 투명하고 건강하게 이끌어 주었습니다.

또한 '노사화합 기원 가족사랑 마라톤대회''서덕출문학상'등의 행사들은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에 생기를 불어 넣는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특히 소외받는 이웃들, 그리고 그들을 돕는 손길을 따뜻한 시선으로 조명한 미담기사들은 지역 전체에 훈기를 전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의제를 발굴하고, 공정하고 다양한 시각으로 사회를 볼 수 있도록 앞장 서 주시기 바랍니다.

 

“생산적 논의의 장 마련 기대"

#정갑윤 국회의원
울산신문 창간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산신문은 지역 정론지로서, 날카로운 분석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며 건강한 지역여론 형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직하고 공정한 보도는 시민들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고, 울산의 위상을 높여 주고 있습니다.

균형 있는 시각으로 지역민심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지역 언론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이때, 울산신문이 그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앞으로도 생산적인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성숙한 시민의식의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부탁드리며, 13주년 맞이하여 울산 시민들에게 큰 희망을 전할 수 있길 소망합니다.

 

“새로운 지평 열어가는 신문"

#이채익 국회의원
'울산신문 창간 13주년 기념식 및 대표이사 취임식'이 울산의 언론인 여러분과 울산시민의 환영 속에 성대히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앞으로 울산신문의 미래를 이끌어갈 이진철 대표이사의 신임을 축하드리며 울산신문 13년의 역사와 전통을 함께하며 언론 발전과 지역 활성화에 기여해주신 임직원 여러분과 애독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울산신문은 13년의 세월동안 한결 같이 지역민들의 여론을 소중히 담아내고 지역사회 소통의 장으로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울산신문이 울산 경제 문제의 돌파구를 마련하고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중심 언론기관으로 이끌어주실 것을 굳게 믿으며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울산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소통 역할"

#박맹우 국회의원
울산신문의 창간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20만 울산시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 울산 여론을 선도해온지 벌써 13년이 흘렀습니다. 울산신문은 창간 후 울산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심층보도와 다양한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산업도시에서 문화·생태도시로 변모하고 있는 울산의 발자취를 묵묵히 비추어 오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하고 균형있는 보도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며, 시민 여러분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는 지역의 대변지, 풀뿌리 언론으로 역할을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울산신문이 우리 시민의 귀와 입이 되어 울산의 소통을 선도하고, 아울러 울산이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는 데도 더욱 힘써주시기를 바랍니다.

 

“산업위기 속 언론 역할 중요"

#김종훈 국회의원
울산신문 창간 13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지역경제를 이끌어 온 주력산업인 조선업이 대규모 인력 구조조정으로 4만여 명이 일자리를 잃는 고통을 겪었습니다. 작년부터 수주가 조금씩 나아지고 있지만 현대중공업의 일방적인 물적분할과 본사이전 결정으로 미래를 낙관하기는 여전히 어렵습니다. 산업고도화와 정부주도 수소경제 및 부유식 해상풍력 등 울산경제를 재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제시됩니다.

하지만 울산의 주인인 시민과 노동자를 배제하고는 당면한 어려움들을 극복할 수 없습니다. 특히 지역경제를 이끌어온 노동자들의 일자리 안정이 최우선 목표여야 합니다. '누구에게나 당당한 신문'을 가치로 2006년 긴 항해를 시작한 울산신문이 해 야 할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큽니다. 그 길에 함께 하겠습니다.

 

“지역발전 사명감으로 소임"

#이상헌 국회의원
울산신문 창간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산신문은 2006년 창간 이후 소신과 대안이 있는 정보,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로 울산 시민들 곁을 지켜왔는데, 2007년에는 울산지역신문 최초 주말섹션을 발행하는 등 울산지역의 여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울산신문이 정직한 신문, 미래지향적인 신문을 비전으로 울산 시민들과 함께 나아가고 있는 만큼, 독자 여러분께서도 울산신문이 앞으로도 울산 지역사회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울산 유일의 여당 국회의원으로서 울산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애독자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지역 미래 함께하는 동반자"

#강길부 국회의원
창간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산신문은 누구에게나 당당하고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언론으로 지역민의 동반자로 자리 잡았습니다. 기존 주력산업 쇠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여야, 노사, 세대, 지역, 이념, 빈부 등 다양한 갈등을 넘어 울산의 미래를 위해 모두가 합심하여야 합니다.

울산신문도 울산 재도약을 위한 비전 제시와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참 언론의 역할을 다 해주시길 기대합니다. 학계, 연구계, 기업, 지자체 간 협력을 통한 신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울산은 반드시 다시 일어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로 울산을 밝히는 등불이 되길 기원합니다.

 

“울산 재도약에 힘 보태주길"

#정무영 UNIST 총장
울산신문의 창간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산신문은 2006년 시민의 신문으로 첫 발을 내딛으신 이후 울산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과 소식을 전해주시고, 날카로운 비판으로 지역사회가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고 있습니다.  주력산업 침체, 인구유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의 재도약을 위해서 앞으로도 울산신문이 큰 역할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UNIST 또한 탁월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한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울산의 재도약에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UNIST가 향하는 미래에 울산신문의 공정하고, 올곧은 의견이 함께한다면 더욱 밝은 길이 열릴 것이라 확신합니다. 울산신문의 앞날에 무궁한 영광과 발전이 함께 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공동체 발전 주도적 역할을"

#오연천 울산대학교 총장
울산신문 창간 13주년을 맞아 울산시민의 보편적 이익을 대변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온 임직원들께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 울산신문의 창간기념일은 지금까지 지역언론의 역할을 정립해 오신 전임 사장님의 뒤를 이어 새 대표님이 취임하는 시점이어서 새로운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여건이 불확실한 상태임에도 기업, 지방정부, 대학, 시민사회가 함께하는 울산공동체가 변화와 혁신의 물결을 주도해나가야 합니다. 이러한 자세를 견지하며 울산의 국민경제적 위상을 새롭게 정립할 수 있다는 자부심으로 무장해야 합니다. 울산신문의 창간 13주년이 공동체 발전을 위한 지역 언론의 존재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믿습니다.

 

“긍정적 보도로 지역 활력을"

#전영도 울산상공회의소 회장
울산신문 창간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산신문은 지역사회와 지역경제를 위해 한결같이 정직하고 소신있는 기사로 지역민의 신뢰를 받는 언론의 역할을 다해 왔습니다. 최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뉴스 소비가 확산되고 대량으로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선별할 줄 아는 것이 곧 경쟁력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울산신문이 13년 동안 신속한 정보와 긍정적 보도, 누구에도 당당할 수 있는 신문으로 건전한 비판과 견제를 통해 지역사회의 미래와 발전을 선도해 오신 것처럼 앞으로도 울산신문의 건승을 기원하며, 독자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줄 있는 긍정적인 보도를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