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선거정보] 문자·인터넷 등 예비후보자 방법으로 가능
[알기 쉬운 선거정보] 문자·인터넷 등 예비후보자 방법으로 가능
  • 울산신문
  • 2020.03.30 20:54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후보자 등록 직후 선거운동 가능 여부

4월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정확한 정보 제공 및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선거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알기 쉬운 선거 정보'를 게재한다.

첫 번째로 알아볼 선거 정보는 '후보자 등록 직후 선거운동 가능 여부'다.
선거운동기간은 4월 2일(후보자등록마감일 후 6일)부터 4월 14일(선거일 전일)까지이므로 후보자로 등록했다고 하더라도 바로 선거운동을 할 수는 없다. 다만, 선거운동기간 전 까지는 예비후보자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선거운동기간을 제한하는 이유'는 모든 후보자가 동시에 선거운동을 시작하도록 하여 후보자간에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선거운동의 상시화에 따른 과열경쟁과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그리고 선거운동기간 전이라도 후보자나 선거운동 관계자, 그리고 일반 유권자도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현행 공직선거법에서 선거운동기간이 아닌 때라도 제한된 방법(문자메시지, 인터넷 이용 등)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 제공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