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소멸되고 활력 넘치는 한 해"
박성민 국회의원 =
신축년(辛丑年) 흰 소띠의 해, 모든 분들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0년은 코로나19 라는 전대미문의 감염병으로 인한 경제위기 속에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가며, 감염병에 대한 보건과 방역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는 한 해 였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기업과 영세상인을 포함한 많은 서민들이 어려움을 겪었고 아직 그 상처가 전부 치유되지 않았습니다.
 

아무쪼록 2021년에는 성스러움을 상징하는 흰 소의 해를 맞아 성스러운 기운으로 코로나19가 소멸되고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 또한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써 민생안정과 경제 재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경제위기 극복 힘차게 나아가는 해"
이채익 국회의원 =
올해는 흰 소띠의 해인 신축년(辛丑年)입니다.
 
2021년에는 소가 보여주는 우직함과 순수함 그리고 근면성을 본받아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코로나19와 울산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올 한해 자강불식(自强不息)의 자세로 잘 사는 국가, 산업수도울산의 재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늘 시민들과 소통하며 옥동 군부대 이전과 울산테크노산단 100% 가동, 생활환경 개선 등 현안 사업 해결과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시민 여러분께 믿음과 희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지난 한 해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 감사드리며 좋은 일 가득하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신축년 새해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민생 챙기는 입법기관 소임에 최선"
김기현 국회의원 =
지난 2020년은 가뜩이나 어려워진 울산 경제에 코로나19 위기까지 더해져 참 힘겨운 시간이었습니다.  정부와 국회가 앞장서서 속 시원한 해결방안을 드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지난한 모습을 보이며 국민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렸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난 6개월간, 더욱 치열하게 일했습니다. 여야가 함께하는'울산국회의원협의회'를 출범시켰고,예산 4,492억 및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하는 등 총 313건의 법안을 대표ㆍ공동발의해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민생을 챙기는 입법기관으로서의 소임에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모두, 다시 울산과 대한민국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해주신 여러분의 성원 덕분입니다. 부디 2021년에는 지난 노력들이 조금이나마 결실을 맺고,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울산과 대한민국, 그리고 여러분이 활짝 웃을 수 있는 일들이 넘쳐나길 바랍니다. 

 

“미래산업 비상·국리민복 위한 정치"
권명호 국회의원 =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 모든 가정에 행복과 풍요로움이 넘치길 바라며, 무엇보다 근심과 걱정 하나 없고, 복만 가득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경제침체에 더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깊어지고 있지만, 새해에는 우리 모두가 함께 더욱 서로의 어깨를 두드리며 용기를 북돋고, 희망을 다시 꿈꾸며 힘든 시기를 잘 극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 역시도 2021년에도 더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시민 여러분의 행복과 울산이 새로운 미래산업으로 더 큰 희망을 향해 다시 비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저에게 아낌없이 주시는 사랑과 성원에 우생마사(牛生馬死)에서의 소의 지혜와 우직한 마음가짐으로 오롯이 국리민복을 위한 정치로 보답해 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내 두루 평안과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시민들 지혜 모아 새 도약의 계기로"
이상헌 국회의원 =
신축년(辛丑年), 흰 소의 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울산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이 넘치고 뜻하신 목표 모두 이루시기를 희망합니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며 맑은 공기를 맘껏 내쉬고 마주 앉았던 지난날을 그리워지게 만들었습니다. 어렵고 힘든 시기를 헤쳐나가는 시민의 위대한 힘을 다시금 확인하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2020년은 정말 감사한 일이 많은 한 해였습니다. 여러분의 힘으로 울산 최초의 민주당 재선 국회의원이자, 울산 유일의 집권 여당 국회의원이 되었습니다. 당선 이후 '말보다는 행동으로' 시민들께서 주신 소임을 다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다시 한번 저를 믿고 21대 국회로 보내주신 주민분들 덕분에 다들 불가능하고 외쳤던 '송정역 광역전철 연장 운행' 국비 증액의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2021년에도 시민의 위대한 지혜가 모인다면 현재의 어려움을 새로운 도약의 계기로 삼아 울산의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울산발전 위한 사업 차질 없이 추진"
서범수 국회의원 =
존경하는 울산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신축년(辛丑年) 흰 소의 해를 맞아 올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코로나로 시작해서 코로나로 끝났다'는 표현이 무색할 정도로 모두에게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생활 속 불편함은 물론이고, 전례 없는 경제적 고통까지 감내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울산 시민 여러분의 힘과 지혜가 함께 모인다면, 반드시 현재의 이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저 역시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울산 지역경제 역시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있습니다. 
 
울산 경제자유구역 지정, 울산외곽순환도로 건설, 산재전문 공공병원 추진을 위한 예산확보 등 우리 울산의 발전과 시민여러분의 편의를 위한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더불어 살기 좋은 도시로 힘찬 도약"
박병석 울산시의장 =
2021년 신축년 새해가 새로운 꿈과 커다란 희망을 안고 힘차게 솟아올랐습니다.
 
작년 한해는 코로나사태로 모두가 어렵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 절망 속에서 희망을 찾았고, 희망을 만들어나가는 발걸음은 어느 때보다 분주했습니다. 
 
저와 울산시의회도 시민들이 내딛는 희망의 발걸음에 보폭을 맞추면서, 때론 끌고 밀며 더 큰 울산을 우뚝 세우는데 전력을 다했습니다. 해묵은 숙원을 시원하게 해결했고, 각종 현안도 말끔하게 처리했습니다. 부자도시와 일등도시를 넘어 더불어 살기 좋은 도시로 힘차게 도약하고 있습니다.
 
언제 끝날 지 알 수 없는 위기와 시련 속에서, 또다시 새해가 열렸습니다. 우직한 소의 해, 신축년을 맞아 '우보천리(牛步千里)'의 마음가짐으로 뚜벅뚜벅 나아갑시다. 
 
코로나보다 강한 울산, 경제위기에 더 강한 울산, 시민 여러분과 더불어 저와 울산시의회가 함께 만들어나갑시다. 
 
올 한해도 시민 여러분들이 계신 곳이라면, 언제 어디라도 달려가겠습니다. 보람과 행운이 함께 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드립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최선을"
전영도 울산상의회장 =
2021년 울산시민 여러분과 울산경제의 앞날에 희망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세계 각국의 경제봉쇄 조치로 지역경제도 생산과 수출이 감소하고 고용시장이 악화되는 등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금 울산경제는 4차 산업혁명, 비대면 경제의 확대, 생산가능 인구의 본격적인 감소, 고령화 등 사회 구조적으로 전환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누구나 원하는 분야에 쉽게 도전하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창업 환경이 마련되어야 하며, 규제개혁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생존의 필수요소입니다. 
 
기업들도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앞장서고 투자와 일자리 창출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울산상의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급변하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극복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올해 소망하시는 일 이루시고,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체계적 대응과 미래성장 기반 마련"
박태완 중구청장 =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라는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전염병이 평온했던 우리들의 일상이 바꿔 놓았습니다. 특히, 지역산업과 경제에 엄청난 피해를 안겨주었고 우리 모두 많은 어려움을 보낸 한 해였습니다.
 
우리 구에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변화하는 환경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구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체계적인 대응과 미래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한 해였습니다. 
 
올해는 중구의 미래성장 전략인 '중구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여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혁신성장의 중심도시로 만들고, 4차산업 육성과 정원도시 조성, 혁신도시 개발 고도화와 상권활성화 등 미래성장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우리 모두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평온했던 일상을 되찾길 기대합니다. 올해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고,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희망의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위기극복의 희망 찾아가는 의정 매진"
김지근 중구의장 =
사랑하는 23만 중구 민 여러분! 그리고 울산신문 애독자 여러분!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정원 도시, 울산 중구에 2021년 희망을 가득 품은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소망하고 염원하는 모든 일 이뤄내시길 기원드립니다.
 
우리 모두는 지금껏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코로나19라는 바이러스와의 지루한 싸움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수많은 소상공인들과 사회취약계층이 어려움에 내몰리고 지역경제와 사회 전반에 위기의식이 팽배해져 있는 엄중한 시기입니다.
 
역설적이지만 희망은 언제나 절망의 끝에서 비롯됩니다. 
 
지금껏 우리가 경험한 수많은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 온 힘은 그 속에 숨어있는 희망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중구의회는 2021년에도 구민에게 힘이 되는 의정, 용기를 전하는 의정으로 위기극복의 '희망'을 찾아가는 일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신축년 새해 울산신문 독자들과 우리 울산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만복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같이 뛰는 남구,가치 뛰는 남구 실현"
박순철 남구부구청장 =
희망찬 신축년 소띠해 새 아침, 33만 남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힘겨웠던 지난해의 어려움을 털어내고 모든 것이 새롭고 활기차게 일어서는 융성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 우리 구는 구민과 함께 뛰면서 구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같이 뛰는 남구, 가치 뛰는 남구'라는 구정 목표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코로나방역의 탄탄한 기초 위에서 경제회복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지역경제를 살려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코로나19 등 재난·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더 안전한 도시를 만들고, 남구만의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도 힘써서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남구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또, 우리가 가진 산업·관광·문화 자산의 가치를 살려서 미래가 더 기다려지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새해에는 충직함의 상징인 소처럼 남구의 미래와 구민 행복을 위해 우직한 걸음으로 여러분께 다가가겠습니다. 항상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해 주시고,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하루빨리 일상복귀 의정역량 집중"
변외식 남구의장 =
존경하고 사랑하는 구민여러분!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이렇게 여러분께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제7대 남구의회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020년을 되돌아보면 코로나19와 대형화재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해로서 그 어느 해 보다도 힘든 시기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성숙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방역 지침들을 철저히 지키며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하고 계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남구민 여러분! 지금 우리는 다시 모든 것이 새롭게 시작되는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올해에도 우리에게 어떠한 도전과 시련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지만 우리가 서로를 아끼고 우리의 역량을 함께 모은다면, 어떤 어려움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우리 남구의회는 새해에도 언제나 구민의 대변자로서 역할에 충실하고 더 낮은 자세로 구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구민 여러분께서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