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식
중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식
  • 조홍래 기자
  • 2021.04.01 19:21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의회

울산 중구의회(의장 김지근)는 1일 2020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열고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는 안영호 의원(행정자치위원회 소속)이 선임됐으며, 박형석 공인회계사와 송영철 공인회계사 각각 위원으로 선임됐다.
 
이번 결산검사 위원은 의회와 중구청, 공인회계사회가 각 1명씩 추천을 통해 선임됐으며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위촉돼 2020 회계연도의 결산검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결산검사는 지방자치법 제13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82조에 따라 지난해 중구청이 집행한 세입·세출 예산을 비롯해 명시 및 사고이월비, 채권·채무 및 재산·기금의 효율적 운용과 당초 목적과 계획에 따른 집행여부 등을 검사할 계획이다.
 
김지근 의장은 "결산검사는 지난 한 해 동안 구정살림을 얼마나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집행했는지 여부를 점검하고 최종 마무리하는 절차로 예산편성 못지않게 중요한 과정"이라며 "특히 지난해는 미증유의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예산의 효율적 집행 여부가 그 어느 해보다 중요했던 시기인 점을 감안, 결산검사 과정에서 낭비사례는 없는지, 규정에 맞춰 집행이 이뤄졌는지 여부를 면밀히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중구의회는 이번 결산검사 결과를 토대로 오는 6월 예정된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각 상임위원회별 심사를 통해 최종 승인할 방침이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