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북스타트 꾸러미 배부
울산남부도서관은 1일부터 울산 남구에 거주하고 있는 2015~2021년생 영유아를 대상으로 '2021년 북스타트 꾸러미'를 배부한다.

 북스타트 꾸러미는 해당 나이에 맞는 그림책 2권과 부모를 위한 북스타트 가이드북, 에코 가방으로 구성돼 있으며, 1단계(2020~2021년생) 100명, 2단계(2018~2019년생) 210명, 3단계(2017~2015년생) 380명에게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부모들은 보호자 신분증과 해당 영유아의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건강보험증을 지참하고 남부도서관 영유아자료실(1층)로 방문하면 된다. 
 울산남부도서관 관계자는 "북스타트를 통해 어릴 때부터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나아가 도서관을 친숙하게 찾는 청소년으로, 책 읽는 성숙한 문화시민으로 성장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교실
울산동부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1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의 운영도서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공모를 통해 전국 공공도서관 중에서 110개관을 선정,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사서와 독서 전문 강사가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울산동부도서관은 푸른솔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프로그램' '독서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독서프로그램' '작가 및 연극인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오는 5월부터 15회 진행한다. 

박현희 작가와 언택트 독서모임
북구 매곡도서관은 오는 7일 생각다(多)움 독서회 회원과 희망자를 대상으로 박현희 작가 초청 온라인 독서모임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온라인에서 즐겁게 독서 모임 하는 방법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박 작가는 자신이 독서 동아리를 하며 실패했던 경험을 짚어보며 독서 동아리를 처음 시작할 때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전한다. 

 매곡도서관 관계자는 "온라인 독서 특강을 통해 독서회 회원들이 독서 동아리가 나아갈 방향을 생각해 보고 온라인 상 독서 동아리 활성화 방법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