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는 남부지방산림청과 27일 오후 2시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국립밀양등산학교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밀양시는 남부지방산림청과 27일 오후 2시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국립밀양등산학교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밀양시는 남부지방산림청과 27일 오후 2시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국립밀양등산학교'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번 업무협약은 국립밀양등산학교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과 국립밀양등산학교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업무를 협력하게된다.

이날 협약으로 국립밀양등산학교를 중심으로 영남알프스 일대 산림자원 활용을 연계한 산림사업 추진 관련 업무협약 등으로 산림복지 활성화를 위한 공동으로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밀양시에서는 가지산도립공원 공원계획(공원시설) 변경, 제반시설 지원, 국립밀양등산학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협조 등을 추진하게된다.

남부지방산림청에서는 국립밀양등산학교 조성(설계 및 시공), 국립밀양등산학교 운영방안 기획, 등산교육 프로그램 기획, 국립밀양등산학교를 기반으로 한 종합계획 수립 등을 통해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영남알프스 일대에서 자생하는 산림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산림사업을 국립밀양등산학교와 연계해 추진할 수 있는 발전방안을 발굴하고 산림교육, 치유, 휴양시스템을 구성해 이용객들에게 우수한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시가 국립등산학교를 유치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산림청에 감사인사를 전한다"면서 "등산학교를 중심으로 영남알프스의 우수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산림복지 인프라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