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농협, 어린이 일일은행원 체험형 금융교육 'HUG FARM'
울산 농협, 어린이 일일은행원 체험형 금융교육 'HUG FARM'
  • 김미영 기자
  • 2021.05.03 19:3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울산본부는 가정의 달을 맞아 체험 학습형 금융교육 'HUG FARM' 특강을 실시한다. 농협 제공
NH농협은행 울산본부는 가정의 달을 맞아 체험 학습형 금융교육 'HUG FARM' 특강을 실시한다. 농협 제공

NH농협은행 울산본부(본부장 황석웅)는 가정의 달을 맞아 체험 학습형 금융교육 'HUG FARM'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이 전국 단위로 매년 실시해 온 행복채움금융교육은 유치원, 초·중·고·대학생, 다문화과정, 금융소회계층 등을 대상으로 은행원 직업체험, 금융 재테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금융교육이다.

농협은행은 2012년부터 '행복채움금융교실'을 운영하며 학생들과 소외계층 등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4년 연속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에 선정됐다. 

이번 가정의 달 특강 'HUG FARM'은 NH농협은행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일일 은행원이 돼 통장을 개설하는 등의 금융업무와, 핀테크를 통한 금융사기예방교육도 진행된다. 여기다 농산물 구매 체험을 통해 경제관념 및 우리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 준수로 각 회차별 교육인원을 제한·신청받고 있다. 

5월 특강은 유아·초등생을 대상으로 신청받으며 금융교육 일정확인, 신청 및 자세한 정보 등은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http://youthedu.nonghyup.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