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익 의원, 남구 현안 사업 현장 방문
이채익 의원, 남구 현안 사업 현장 방문
  • 최성환 기자
  • 2021.05.03 20:06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호동 재건축 등 진행상황 점검·주민의견 수렴
이채익 의원
이채익 의원

국민의힘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은 지난 2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울산 남구 삼호동 재건축 현장을 비롯해 신정동, 두왕동 등을 방문해 사업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이 의원 등은 먼저 삼호동 삼호주공과 신정2동 C-03지구 재건축 현장을 둘러보며 사업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삼호동 삼호주공 재건축 사업은 지난해 7월 관리처분인가 이후 최근 철거공사를 진행 중이다. 신정2동 C-03지구는 최근 S-OIL이 해당지구 내 사택을 동원개발에 매각하면서 재건축추진위의 반발에 이 의원 등이 S-OIL측에 항의한 바 있다.

이 의원과 해당지역 시·구의원들은 주거환경 개선과 주민 복리증진이 기대되는 재건축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도록 계속해서 챙기겠다는 입장이다.

이 의원 등은 또 상습 침수피해 지역인 울산 남구 두왕동 일대에서 진행 중인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곳에선 펌프일체형 수문과 우수박스 확장 등 총사업비 92억6,000여만원 규모로 진행되고 있다. 이 의원은 사업 조기 완료를 위해 특별교부세 10억원을 신청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신정시장을 방문해 시장 주차장 건설 등과 관련해 지역 주민과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 의원은 "삼호주공 뒷편 4차선 계획도로를 재건축과 연계해 개통하도록 울산시와 긴밀히 협의하고 재개발, 재건축은 지역주민이 주도해서 추진돼야 한다"며 "계속해서 주민들과 소통해서 주민 우선의 주거환경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두왕동 일원의 상습침수 지역을 원천 개선할 수 있도록 특별교부세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아울러 신정시장 주차장 건설 등을 통해 침체된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성환기자 csh99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