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이 6일 동구노인복지관에서 '전자레인지 전달식'을 갖고, 지역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에 전자레인지 337대 등 4,27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현대중공업 제공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6일 동구노인복지관에서 '전자레인지 전달식'을 갖고, 전자레인지 337대와 전용용기 세트 등 4,27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지난해 5월 동구노인복지관에 '1%나눔진지방'을 열어 끼니 해결이 어려운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신선하고 영양가 높은 식재료로 만든 도시락 밀키트(Meal Kit) 지원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그런데 전자레인지가 없어 음식을 데우지 못하고 식사하는 세대가 적지 않다는 소식에 전자레인지와 전용용기 세트를 후원하기로 했다.
 
이날 후원한 물품들은 동구노인복지관, 동구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시설 8개소 및 9개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 337세대에 전달된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힘든 시기에 지역 어르신들이 집밥처럼 따뜻한 식사를 드시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전자레인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며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출범한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임직원의 급여 1%를 모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